OEM·ODM

화장품 밸류체인 강화...성신여대 뷰티산업학과×㈜코스메카코리아 산학 협약

신기술 적용 제품 개발과 전문인력 양성 위한 산·학 프로그램 협력 지원

URL복사


대학과 제조기업 간 밸류체인 관련 산학협력 모범사례가 나왔다. 성신여대 뷰티생활산업국제대학 뷰티산업학과와 코스메카코리아는 3월 28일 산학 협약식을 맺고 유기적 협력체제 구축 및 상호 협력을 다짐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코스메카코리아 지재성 사장·경영지원사업부 나수민 상무·인사팀 선란옥 팀장·이준하 선임 등이, 성신여대에서는 뷰티융합대학원 김주덕 원장·학과장 한지수 교수·황선희 교수·이경 교수 등이 참석, 공동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4차 산업혁명의 고도화에 따라 화장품산업도 신기술과 정보 교환, 인재양성이 당면 과제로 떠올랐다. 특히 화장품산업 밸류체인 전반에 걸쳐 변화의 바람이 일며, 산업 내 혁신기술 도출과 이를 적용하는 전략이 필수가 됐다. 

혁신기술 보유 기업은 기존 제품 포트폴리오에 신기술 적용 및 관련 인재를 적극적으로 채용해서 기업 역량강화에 나서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공동 인식 하에 ㈜코스메카코리아는 뷰티산업학과 우수 인재 2명에게 각각 매학기 장학금 200만원 지원 및 인턴십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로 했다. 뷰티산업학과는 신기술 정보 및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지원제도·홍보 등 제반 여건 협조도 다짐했다. 

뷰티산업학과 한지수 교수는 “기업의 혁신기술 적용 제품 개발 관련 기술 연계 정보 교류 및 전문인력 양성 등과 같이 기업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에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산학 협약에 의미를 부여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