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화수협 6월 16일 ‘원료 발표회’...‘클린뷰티 원료 어떻게 찾나’

원료 업체 3곳 원료 동향,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중국인 피부상태 분석 및 피부특성은행 결과 분석’), CDRI(중국 화장품원료 코드 등록 플랫폼‘ 등 발표

(사)한국화장품수출협회(회장 곽태일)는 오는 16일 화원빌딩 3층(서울 역삼동 소재)에서 ‘6월 원료발표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원료 업체 3곳(J2KBIO·코시드바이오팜·세일인터내쇼날)이 보유한 원료를 발표한다. 또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보유하고 있는 화장품 원료 데이터 현황 설명 및 활용 방안이 소개된다. 특히 '2022 국가별 제형 가이드라인 구축사업 중 온라인 설문 조사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중국인의 피부상태 분석 및 피부특성은행 결과 분석 자료 공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중국 화장품 원료 등록 이슈에 대해, 화장품 인증 자동화 플랫폼 써티코스(CertiCos)를 개발한 씨디알아이(CDRI)가 최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4일 화수협이 주관하는 조찬간담회에서 성신여대 김주덕 뷰티융합대학원장은 ”원료 생산 및 제품 생산 과정에서 지속가능성을 보증하며, 최종 소비자는 이에 대한 정보를 구매 시 활용하고 있다“라며 ”클린뷰티 트렌드에 맞는 화장품 개발을 위한 원료 발굴 전쟁이 치열하다. 안전성+유효성분+폐기물 제로(zero) 요건 등을 갖춘 ‘클린뷰티 화장품 원료화’ 연구 미비가 K-뷰티가 극복해야 할 과제“라고 지적했다. 

행사를 주관하는 화수협 곽태일 회장은 “화장품업계는 친환경 지속 가능 원료 소재 및 한국의 고유 원천소재 개발이 시급히 해결해야 할 과제로 부각되고 있다. 브랜드사들이 화장품 원료사와 긴밀한 정보 공유를 통해 차별화 제품 생산 및 원료 연구 지원 등에서 상생해야 한다”며 이번 발표회에 기대를 표시했다. 

한편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CosBridge – https://cosbridge.pro/session/68 로 신청하면 된다. (사이트 클릭, 터치하면 바로 링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