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식약처, ICCR 의장국으로 제16차 연례회의 주관...온라인 개막

15개국 규제기관 및 산업계 참석, 온라인으로 진행...각국 의견 수렴, 실무그룹 성과 승인 등 활동

식약처는 6월 28일부터 3일간 국제화장품규제조화협의체(ICCR) 제16차 연례회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리나라는 지난 2020년 12월에 가입했으며, 작년 15차 총회에서 의장국으로 선출돼 회의를 주재하게 된다. 

이번 연례회의에는 미국·유럽 등 15개국 화장품 분야 규제기관과 산업계 80여 명이 참석해 화장품의 안전성과 규제사항에 대한 국제기준을 논의한다. 

주요 의제는 ▲분야별 실무그룹의 성과(화장품 중 알레르기 유발물질에 대한 소비자 질의 응답집 등)에 대한 심의·승인 ▲이스라엘 정회원 전환 논의 ▲문서관리시스템·리필 화장품에 대한 설문 결과 공유 등이라고 식약처는 설명했다. 

올해 회의에서 식약처는 주요 의제에 대한 각국 의견 수렴, 실무그룹 성과 승인, 사무국 운영 등의 활동과 ‘맞춤형화장품’ 제도 소개, 리필 화장품에 대한 실무그룹 구성 제안 등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한편 국제화장품규제조화협의체(International Cooperation on Cosmetics Regulation) 는 화장품의 안전성, 규제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실무자급 협의체로 우리나라를 포함한 미국, 일본 등 17개국 화장품 규제기관 및 산업계(협회)가 회원으로 가입돼 있다. 정회원은 한국, 유럽, 미국, 일본, 캐나다, 브라질, 대만 등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