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KCI ‘등재학술지’ 선정...‘한국화장품미용학회 추계학술대회’ 12월 2일 개최

크로아티아 쿠센 대사, ‘K-Beauty on Europe Stage' 발표...‘화장품 글로벌 거버넌스’ 주제로 K-뷰티의 위상과 미래 발전 방안 모색

한국화장품미용학회는 오는 12월 2일 성신여대 미아운정캠퍼스(C동 311호)에서 ‘제24회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회의 주제는 ‘화장품 글로벌 거버넌스’로 글로벌 시장을 주도하는 한국 화장품과학의 현주소 및 미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주목된다. 

행사는 3부로 진행된다. 이색 발표자로 주한국 크로아티아 타미르 쿠센 대사가 ‘K-Beauty on Europe Stage'를 발표할 예정이다. 유럽에서의 한류 열풍과 트렌드를 선도하는 K-뷰티를 목격한 쿠센 대사는 유럽인의 관점에서 K-뷰티의 실제 모습을 전할 예정이다. 

1부에서는 성신여대 김주덕 교수가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미래전략’에 대해 발제하고, 한국화장품미용학회 지홍근 회장이 ‘영국 세계화장품학회 리뷰: 기초 화장품 트렌드’를 소개한다. 

2부에서는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이정표 실장이 ‘유럽의 화장품 안전규제 및 위해평가 사례’, 레인메이커즈 한국법인 김수연 대표의 ‘달라진 일본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 이해를 통한 새로운 전략 구축’이 발표된다. 

3부에서는 CAIQTEST Korea 김주연 본부장이 ‘위생허가 동향을 통해 알아본 중국 화장품시장과 미래 대응 전략’을, 인터코스 코리아 안나 다토 부사장이 ‘Future Forward: Intercos Global Trend Forecast'를 통해 전문가가 바라본 2023년도 발전 방향을 진단할 예정이다. 



지홍근 회장은 “한국화장품미용학회가 KCI(한국학술지인용색인)의 ‘등재학술지’에 선정된 이후 열리는 첫 학술대회다. 그간의 연구성과를 검증받고 국내외에 인용되는 매우 뜻깊은 화장품과학자의 지식 향연이 될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K-뷰티를 가까이서 관찰해온 크로아티아 타미르 쿠센 대사, 일본의 안나 다토 부사장 등 국제적 연구자의 발표 내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라며 “이번 학술대회는 글로벌 관점에서 K-뷰티와 미래 화장품산업 발전 방안의 영감(insight)을 얻을 수 있어 학회 내외에서 기대감이 크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이번 학술대회 참관을 희망하는 회원 또는 업계 관계자는 신청기간(11월 9일~11월 28일 오후 5시) 내 학회홈페이지의 ‘사전등록 배너’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한국화장품미용학회지 12권 3호’에 게재할 논문은 오는 11월 23일까지 마감하며, 학회 홈페이지 온라인 논문투고 시스템을 활용할 것을 당부했다. (www.kscc2011.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