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연구원, ‘2022 K-Beauty Brand Show' 개최...K-뷰티 해외 진출 지원

K-뷰티 최신 트렌드 소개 및 해외진출 방안 모색...홍보대사 임명, 뷰티 트렌드 쇼 등 K-뷰티 경험 행사

K-뷰티의 활로를 모색하는 ‘2022 K-Beauty Brand Show'가 25일 서울 명동 커뮤니티마하우스 마실에서 열린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은 “K-뷰티의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고 한국 화장품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마련한 자리로 보건복지부가 후원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보건복지부 차관과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장, K-뷰티 트렌드 대표 등 뷰티 분야 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주요 행사로는 기업간담회, 홍보대사 임명(원더걸스 출신 유빈), MOU 체결 등이 예정돼 있다. 이후 K-뷰티 트렌드 쇼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현종의 ‘뉴진스 메이크업’ ▲준오헤어, AGE20's, LUNA, 차홍, 데싱디바 등 차세대 K-뷰티 브랜드 13개사의 메이크업 시연, 헤어 트렌드쇼, 맞춤형화장품 체험, 스타일링 쇼, 메타버스 시연 등이 진행된다.  

아울러 연구원이 운영하는 K-뷰티 체험·홍보관(뷰티플레이)의 다양한 사업도 소개된다. 뷰티플레이는 중소기업의 제품을 전시, 체험, 홍보하는 공간으로 국내 소비자 및 방한 외국 관광객이 찾아가는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연간 180여 개 이상 브랜드와 2천여 개가 넘는 제품을 전시한다. 전시기업은 내·외국인 단체행사 연계, 원데이 클래스 홍보, 단독 팝업 스토어 행사, 쇼핑라이브 방송, 블러그 리뷰, 수출마케팅 등이 지원된다. 

연구원 이재란 원장은 “K-뷰티가 아시아를 넘어 미국과 유럽으로 뻗어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국내 뷰티 기업들을 꾸준히 발굴하는 동시에 국내 중소 K-뷰티 브랜드의 해외 진출 방안을 마련하고 다양한 지원을 펼쳐 K-뷰티가 브랜드로써 글로벌 위상을 떨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