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한국콜마 강학희 고문 ‘화장품 산업 특성과 성장 기술전략’ 초청 강연

기능성화장품 시대를 연 열정의 화장품 과학자...오는 16일 CDRI 세미나실

한국콜마 강학희 고문이 오는 1월 16일 ‘화장품 산업 특성과 성장 기술전략’을 발표한다. 장소는 CDRI 세미나실(서울시 역삼동 소재) 이다. 강학희 고문은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장과 한국콜마 기술연구원장을 역임한 원로 화장품 과학자다. 

1980~2000년대는 한국화장품산업의 중흥 및 세계화 시기로 평가 된다. 소재 연구에 머물던 연구개발 부문은 IT·BT·NT 등 첨단기술과 연계하면서 2000년대 기능성 화장품시대를 열었다. 이 시기 강학희 전 원장은 1981년 태평양 기술연구소에서 연구원으로 시작, 2022년까지 한국콜마 기술연구원장으로 재임하면서 연구소 현장을 지켰다. 

2017년에는 서울 세계화장품학회(IFSCC) 회장으로서 컨퍼런스를 진행, K-뷰티의 학술연구 위상을 한 단계 성장시켰다. 당시 강학희 회장은 “한국의 연구 역량이 일본, 미국, 프랑스에 이어 세계 4위의 위상을 갖게 됐다. 또 중국의 가입을 이끈 것도 세계화장품학회장 임기 중의 역사적 업적”이라고 소감을 밝힌 바 있다. 

지난 2019년 대한화장품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강학희 회장은 “지피지기백전불태(知彼知己百戰不殆)라는 말이 있다. 국내나 해외 학회 참가가 중요하다. 경쟁사 생각이 어떤지, 수준과 통찰력(insight)을 어떻게 가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세계화장품학회 총회는 그런 성격이 강하다. 로레알, 시세이도, 에스티로더 등 글로벌 브랜드에서 열심히 참가하는 이유는 경쟁을 통해 인류의 미학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며 후학의 연구열을 격려했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연구원 40여 년 인생을 회고하며, ‘화장품 산업 특성과 성장 기술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프로페셔널로서 연구원이 가져야 할 덕목과 산업 발전을 위한 신진 과학자들의 역할을 당부한다. 

강의 참가 희망자는 코스브릿지 (https://cosbridge.pro/session/77 ) 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