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수협, 오는 2월 27일 ‘일본 화장품시장 대해부’ 세미나

[화장품 수출 다변화·활성화 세미나 2탄]...일본 현지 사정에 밝은 기업들의 생생한 정보 교류 모임으로 주목

한국화장품수출협회(회장 곽태일)은 2023년 중소기업의 화장품 수출다변화·활성화 세미나를 매월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K-뷰티의 활로를 찾기 위해선 중국 편중에서 벗어나 국가·지역별 다변화 노력이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비롯됐다. 

이를 위해 현지 유통사 및 전문가를 초빙해 최신 트렌드 및 현지 동향을 알아보고, 정보 교류 및 공동 마케팅 방안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이미 2월 16일 ‘중국, 다시 도전’을 시작에 이어 2회차로 ▲2월 27일 ‘일본 화장품시장 대해부’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일본 화장품시장은 4차 한류 붐에 이어 유통채널마다 ‘뷰티 코너’가 생기고, Q10, 라쿠텐 등온라인 사이트에서 해외직구가 활발하게 전개되는 등 K-뷰티 열풍이 한창이다. 이에 따라 현지 매장 운영사 및 유통 전문기업으로부터 ▲일본 유통시장 최근 10년의 변화 ▲일본 유통업계의 K-뷰티 인식과 대응방법 ▲플랫폼 NUGU의 일본 진출전략 ▲‘예스비’의 일본 유통 공략 제안 등 정보 교류 시간을 마련했다. 

강의를 맡은 코스메랩/비지티컴퍼니/메디쿼터스/아이오앤코코리아 등 모두 오랜 경험과 생생한 현지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세미나 참가 희망자는 [화장품수출협회 전용] 2월 수출상담회 - 일본 | CosBridge   https://cosbridge.pro/session/81 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5만원이며 회원사는 무료다. 회원 가입을 하게 되면 차후 진행되는 화수협 세미나에 무료 참가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