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아모레퍼시픽, 방문판매 채널 ‘뉴커머스’로 디지털 뷰티 인플루언서 양성

방문판매 채널의 온라인 판매 허용으로 ‘뉴아이콘 프로젝트’ 시행, 250명 도전 디지털 세일즈 개척

아모레퍼시픽의 방문판매 채널이 ‘뉴커머스’로 새롭게 활로를 찾는다. 3일 아모레퍼시픽은 커머스몰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커머스몰은 2023년 3월 21일자로 개정된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라 카운셀러들도 온라인 판매가 가능해짐에 따라 새롭게 구축됐다. 사이트에서는 설화수, 헤라, 아모레퍼시픽, 홀리추얼, 바이탈뷰티 등 제품을 판매하며 고객들은 비대면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2040 세대를 타깃으로 새로운 회원 체계 기반의 디지털 사업모델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아모레 카운셀러들은 기존 오프라인 영업방식뿐만 아니라 SNS를 활용한 디지털 영업이 활발하다. 먼저 온라인상에서 고객의 피부 고민을 파악하고 맞춤 샘플을 제공하는 등 옴니카운셀러로 거듭나고 있다. 고객 관리 방식도 디지털 툴을 활용해 영업활동 전반에 걸쳐 디지털 전환이 이루어졌다. 

또한 자유롭게 일하는 것을 선호하는 MZ세대 카운셀러의 유입이 증가하면서, 2040 카운셀러 육성을 위한 '뉴아이콘 프로젝트'에는 약 250여명의 카운셀러가 도전하고 있다. 카운셀러들은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며 뷰티인플루언서 역할을 수행한다. 3월부터 시작해 3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뉴커머스디비전장 홍재욱 상무는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무는 옴니카운셀러 육성과 뉴아이콘 프로젝트 확대를 통해 시대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뉴커머스 채널로 거듭날 것”이라며 “2만 2천여 명의 아모레 카운셀러의 역량에 디지털을 더해 더욱 경쟁력 있는 뉴커머스 채널을 만드는 것에 집중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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