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2023 혁신성장 피부건강 증진 기반기술 개발사업’ 신규 과제 공고

29개 과제별 1~3억원 이상, 2+1년...산·학·연·병 협력 강조

‘2023년도 혁신성장 피부건강 기반기술 개발사업’의 신규 지원 대상과제가 16일 정식 공고됐다. 피부 기반기술 개발 사업단장 명의의 공고문은 ‘제안요청서(RFP)'에서 과제구성 요건을 확인 후 연구내용 등을 감안해 구성해줄 것을 요청했다. 

과제신청 마감(전산입력)은 오는 6월 14일이며, 주관연구개발기관의 인증 마감은 6월 15일이다. (사업공고 사이트 : http://m.site.naver.com/1923c )

공고단위(RFP)는 ① 피부건강·증진 기반기술 개발 ② 필수⦁고부가가치 기초소재 개발 ③ 규제대응 평가기술 지원 등이며 지원규모는 연 3억 원 이내에 기간은 2+1년 이다. 기업의 최대 수행 과제 수는 주관연구개발과제(기관) 1개, 공동연구개발과제(기관)는 2개다. 

지원가능 자격은 기업부설연구소만 해당되며 연구개발 전담부서는 불가능하다. 또 기업 참여 시 재무상태(채무불이행 및 부실위험)를 확인하며 하나라도 해당하면 불가능하다. 

기업부담금(현금 부담 비율)은 주관, 공동연구개발기관별로 산정된 연구개발비를 기준으로 △ 중소기업 25% 이상(10% 이상) △ 중견기업 30% 이상(13%) △ 대기업·공기업 50% 이상(15% 이상) 등이다.  

사업단은 이번 사업과제에 대해 “화장품 피부건강 기반기술 개발을 통한 K-뷰티 지속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한다. 원활한 진행과 성과 발굴을 위한 전략으로 △ 융합형 미래기술 개발 활성화를 위한 산·학·연·병 협력 △ 중소기업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R&D 코디네이팅 센터 운영 △K-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관 간 협력 확대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