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전문인력 교육’ 7월 13일 실시

홍콩 안전성 평가사 실무 교육 등 프로그램 마련...신청 마감 7월 7일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은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오는 7월 13~14일, 7월 20~21일 총 4일 24시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집 인원은 30명이다. 프로그램은 △ 글로벌 화장품 정책 동향 △국내 화장품 안전관리 및 위해평가 △ 일반독성 및 발암성 △ 독성참고치의 이해 △ 노출평가와 위해평가 △ 생식 발생 독성과 유전독성의 이해 △ 국소독성 및 동물대체시험법 △ 차세대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전략의 이해 △ 피부 장벽과 흡수 △ 피부 안전성 및 효능 평가 등, 안전성 평가에 대한 이론과 기본적인 독성학에 대해 3일간 교육이 이루어진다. 마지막 날인 4일차에는 △ 안전성 평가 보고서 작성 실무와 △해외 안전성 평가사 초청 교육이 진행된다. 

이번 교육에서는 홍콩의 안전성 평가사인 Jessie Chan Pui In(SGS Hong kong)을 초청하여 안전성 평가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가의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Jessie Chan Pui In은 중국과 유럽에서의 안전성 평가 주요 규제 요건을 소개하고 안전성 평가 보고서 작성을 위한 필수 정보를 안내한다. 규제와 안전성 평가의 주요 개념을 습득하고 안전성평가보고서 작성에 실질적인 도움이 기대된다.  

교육 신청기한은 오는 7월 7일 16:00이며, 희망자는 올코스 화장품산업정보포털(https://www.allcos.biz/)에 접속 후, 과정신청→온라인 교육신청→교육신청서 작성→교육비 납부→접수완료 과정을 거쳐 신청 가능하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