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서울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 3기 교육생 모집...7월 14일부터

프랑스 조향학교 연계 ‘조향전문가’ 등 5개 과정 125명 모집...‘글로벌 뷰티 허브, 서울’ 선도할 취·창업 희망자 대상

화장품을 좋아하고 재미있어 하는 사람이 창업한다면 절반의 성공이다. 여기에 디테일로 승부한다면 평생 직장이 될 수 있다.  

‘화장품 사업의 A to Z + 디테일’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서울시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다. 서울시는 3기 교육생을 오는 7월 14일~8월 12일 모집한다고 공고했다. 이번 3기는 2기와 마찬가지로 5개 과정에 각 25명씩, 총 125명을 모집한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니치 향수 붐이 뜨거운 가운데 뷰티 아카데미가 주최한 지난 6월 14일의 프랑스 조향학교 이집카(ISIPCA) 현지 교수의 열강은 화장품업계 전체에도 큰 화제를 불러 모았다. 이번 3기에도 ▲ 조향전문가 ▲뷰티 브랜드 매니저(BM) ▲맞춤형화장품 전문가 ▲뷰티 홍보전문가 ▲뷰티 브랜드 창업 등 5개 과정을 통해 서울시 뷰티 비즈니스를 이끌 교육생을 맞이할 예정이다. 

성신여대 뷰티산업학과 한지수 교수는 “현장 전문가와 함께 이론과 실전을 겸비할 수 있도록 K-뷰티 글로벌 경쟁력 강화 커리큘럼을 진행하며 실무 능력 배양에 중점을 뒀다”라며 “이는 글로벌 뷰티 전문가를 배출해 ‘글로벌 뷰티 산업 허브, 서울’의 활성화 전략을 뒷받침하게 된다”고 말했다. 

교육 과정 수강생을 위한 취·창업 특강 및 컨설팅도 제공될 예정이다. 시장 수요에 맞는 이론과 실습 병행, 맞춤형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그동안 1기 100명, 2기 125명이 교육을 수료하고 취·창업의 길을 걷고 있다. 수료생 대상 교육 만족도는 △지식이나 기술 등 실질적인 도움(90%) △교육과정 만족(88.8%) △교육 내용이 업무성과 향상 또는 취·창업 활동에 실질적 도움(85.2%) 등의 반응을 보였다.(1기생 설문조사 결과) 

또 성과발표회 및 수료생+교수진+업계 관계자로 이뤄진 네트워크로 생태계 구성도 진행 중이다. 이번 ‘3기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는 뷰티업계 취업준비생 또는 종사자, 맞춤형화장품 또는 뷰티 브랜드 창업 예비(기)창업자 등은 해당 과정에 신청 가능하다.    (신청사이트 :    https://docs.google.com/forms/d/1hmQ2ToTRaEtsZXg73mwmmBFqdFXtuP8gkKWJA28rcf8/edit

서울시는 2023년부터 ‘서울시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를 250명(상·하반기 각 125명)으로 모집인원을 확대, 운영 중이다. 이는 MZ세대를 중심으로 고급 향수·손세정재(핸드워시) 등 향기 제품이 각광받는 산업트렌드에 맞춰 ‘조향전문가 과정’도 포함된다. 이밖에 ‘글로벌 뷰티산업 허브, 서울’을 뒷받침하는 △뷰티 트레이드 △서울어워드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 수료생들에겐 기회의 창구로 활용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