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올그레이스×시티면세점, 인천국제공항 면세점에 ‘K-뷰티 편집숍’ 오픈

글로벌 인기 모은 인디브랜드+유명 인플루언서 100여 곳 입점... 글로벌 진출 교두보 역할 기대

뷰티브랜드 및 종합유통사 (주)올그레이스와 시티면세점은 인천국제공항 T1 여객터미널에 K-뷰티 편집샵을 1월 17일 가오픈을 거쳐 3월 초 정규 매장을 오픈한다. 

약 한 달간의 가오픈 기간 동안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으며 피부타입별 상품 추천과 고객의 직접 체험과 반응을 테스트해 본 결과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가오픈과 동시에 판매율 역시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3월 초 정식 오픈예정인 K- 뷰티 편집샵은 국·내외에서 주목받고 있는 약 100여개의 인디브랜드 및 유명 인플루언서 브랜드 10여개가 입점될 예정이다. 특히 AI 피부측정 체험부스를 통해 본인의 피부를 30초 안에 진단하고, 피부타입에 맞는 브랜드를 추천 받을 수 있는 체험존도 오픈된다.

K-뷰티 편집숍은 K-인디브랜드들에게 글로벌 고객들을 만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온라인의 유명 인플루언서 브랜드의 인기 제품들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써보고 구매할 수 있는 쇼핑 명소로 활용된다. 또한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우수한 뷰티 제품을 체험하고 선물하는 ‘인증 샷 코너’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주)올그레이스와 시티면세점은 기획 단계부터 글로벌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한국의 뛰어난 기술력과 제품력을 갖춘 브랜드와 제품을 선별해, 외국 고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공간 구성을 새롭게 디자인 했다고 설명했다. 



시티면세점 오혜빈 화장품/패션바이어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와 취향을 반영한 국내 인디브랜드 상품이 경쟁력을 얻으면서 글로벌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라며 “내·외국인 여행객이 원하는 인기 인플루언서 브랜드와 인디브랜드 상품을 시티면세점 화장품매장에서 신속하게 유치하여 한발 빠른 트렌디한 매장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올그레이스 곽성은 이사는 “이번 시티면세점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외 소비자들로 하여금 다양한 한국화장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장소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국내 브랜드의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 신뢰를 얻고, 한국화장품의 우수성을 글로벌시장에서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