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2월 11일, ‘화장품 수출 100억달러 달성’ 기념식 개최

대한화장품협회, 정기총회 및 유공자 포상, 세레머니 등 진행

대한화장품협회(회장 서경배) 창립 80주년 및 화장품 수출 100억달러 달성 기념식이 오는 2월 11일(화) 11시 30분 롯데호텔(서울)에서 열린다.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은 2012년 수출 10억달러를 돌파한 이후 12년만에 100억달러를 넘어서며, 13대 수출품목으로 올라섰다. 이에 따라 협회는 ‘세계를 빛나게 하는 K-코스메틱’을 슬로건으로 산업계 유공자 포상 및 세레머니를 통해,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오유경 식약처장을 비롯해 정부·산업계·학계·소비자단체·언론계 등 1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협회는 ‘100억달러 달성 기념’ 주요 이벤트로 ▲ K-뷰티, 나의 이야기로 더욱 빛나다 ▲ K-뷰티 퀴즈 챌린지 ▲ 숏폼 공모전 등을 진행된다. 

‘나의 이야기로 더욱 빛나다’는 K-뷰티와 관련된 감동적인 순간을 사진이나 글로 SNS에 공유하며 추첨을 통해 이마트상품권, 올리브영상품권을 제공한다. 또 우수작은 대한화장품협회 80년사에서 수록된다. 

‘K-뷰티 퀴즈 챌린지’는 대한화장품협회 인스타그램에 접속해 ‘K-뷰티 성과와 연관된 퀴즈’를 풀게 된다.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이마트상품권, 올리브영 상품권이 제공된다. 두 이벤트는 2월 28일까지 참여하면 된다. 

‘숏폼 공모전’은 K-뷰티의 글로벌 성공을 주제로 창의+감각적인 숏폼 영상을 공모해 젊은 세대의 참여를 유도한다는 취지다. 영상을 제작 후 개인 SNS에 업로드 하며 필수 해시태그(#K_코스메틱 #수출100억달러, #대한화장품협회)를 대한화장품협회 인스타그램의 공모전 게시글에 업로드 주소를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4월 30일까지다. 

대한화장품협회 연재호 부회장은 “이번 행사는 K-뷰티의 역사적 성과를 소비자들과 공유하며, 업계와 소비자가 함께 축하하는 특별한 기회”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K-뷰티의 밝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