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연구원, 6월에 태국 시장개척단 현지 상담회 참가기업 모집

10월엔 글로벌 화장품 바이어 초청 상담회 진행... 뷰티플레이 입점 기업 대상 인플루언서 홍보 마케팅 지원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조신행)은 2025년 해외 화장품 바이어 상담회 운영 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먼저 국내 화장품 기업의 B2B, B2C 지원을 위한 ‘태국 현지 상담회’는 시장개척단을 꾸며 오는 6월 현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기업은 ➊ 태국 현지 바이어 상담회와 ➋ 글로벌 화장품 바이어 초청 상담회로 구분 각각 모집한다. 

태국 시장개척단은 3월 17일까지 연구원이 운영하는 화장품산업정보포털(올코스)에서 신청을 받는다. 국내 화장품 기업이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시 원활한 수출 활동을 위해서 ‘태국 화장품 인허가’를 취득한 기업과 CGMP, ISO22716 등 화장품 생산·품질 관련 인증서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을 우대한다.

선정된 기업은 기업별로 준비사항을 점검한 후, 바이어를 대상으로 제품의 홍보가 진행되며, 바이어-기업간 비즈니스 매칭을 통해 태국 현지 상담회(6월 예정)에 참여하게 된다. 참여기업은 국내 화장품 기업 10개사 내외로, 항공권은 기업에서 부담하여야 하며, 최대 2인까지 현지 숙박 등이 제공된다.

‘태국 현지 화장품 바이어 상담회(시장개척단)'의 자세한 내용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홈페이지[(www.kcii.re.kr)→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3.17(월)까지 올코스[(www.allcos.biz) → 교육/세미나]에서 신청하면 된다. 

글로벌 화장품 바이어 초청 상담회(국내 개최)의 경우 10월 개최 예정으로 기업은 5월 중 모집할 계획이다.

연구원 박상훈 실장은 “기업 수요조사 등을 통해 태국 현지 상담회(시장개척단)를 준비하게 되었다”라며 “지속적인 바이어 비즈니스 매칭 등을 통해 국내 화장품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의 교두보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연구원은 작년에 해외 바이어 온·오프라인 상담회 운영을 통해 약 40억원의 수출 계약을 추진하였으며, 인플루언서 행사도 함께 진행하여 참여 기업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또한, 연구원이 운영 중인 국내K-뷰티 체험 홍보관(뷰티플레이) 입점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바이어 상담회 및 인플루언서 홍보 마케팅 등을 진행하는 등 중소기업의 수출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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