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28년 시행 국내 안전성 평가서 작성... 연구원, 전문가 교육

17개 프로그램, 30시간 과정... 그룹별 안전성 평가 보고서 작성 및 6시간 실습 교육 도입

‘28년 시행을 앞둔 화장품 안전성 평가를 위한 전문 교육이 진행된다.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조신행)은 보건복지부 지원을 받아 오는 4월 ’2025년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정규교육(1차)‘을 개최한다. 

관련 교육은 국내 화장품 기업의 안전성 평가 역량을 강화하고,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전문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22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연 2회 진행되고 있다. 올해 상반기 교육은 4월 17일에 시작되어 18일, 23일, 24일, 25일까지 총 5일간 서울 스페이스쉐어 강남역센터(머큐리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정규 1차 교육부터 다수 참가자 요청을 반영하여 실무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6시간의 실습 교육을 도입하였다. 교육생들은 팀별 책임 강사가 배정된 3~4명의 소규모 그룹에서 맞춤형 실습 과정을 통해 안전성 평가 보고서 작성 경험을 하게 된다.

일차별 교육 프로그램은 △ 1일차: 개요 및 화장품 안전성 평가 △ 2일차: 독성동태학 및 독성학 △ 3일차: 독성학 및 해외 사례교육 △ 4일차: 피부평가 및 화장품 품질관리 △ 5일차: 안전성 평가 보고서 작성 실습으로 구성되었다. 총 17개 세부 프로그램, 30시간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화장품 안전성 평가의 이론적인 내용을 습득하여 지식을 쌓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실습 교육을 대폭 확대 개편하였다. ‘28년부터 국내 화장품 안전성 평가제 시행을 앞두고 기업들의 역량 강화 교육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교육 신청 기한은 오는 4월 12일 금요일 16:00까지이며, 화장품 안전성 평가 업무를 수행하거나 이에 관심이 있는 관련자 대상의 유료교육(40만원)으로 소규모(40명, 선착순)로 모집된다. 

교육 희망자는 올코스 화장품산업정보포털(https://www.allcos.biz/)에 접속 후, 과정신청→온라인 교육신청→교육신청서 작성→교육비 납부→접수완료 과정을 거쳐 신청하면 된다.  (아래 사진 클릭)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