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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스프리비대위, 빗속 5차 릴레이집회

이니스프리 가맹점주 불공정 규탄+상생촉구...9월 9일 이후 월요집회 한 달째 이어져

7일 비가 내리는 가운데, 이니스프리 가맹본부는 끝내 나와 보지도 아무런 답도 내놓지 않았다. 그런 가운데, 전국이니스프리가맹점주협의회 비상대책위원회(회장 전혁구, 이하 비대위)는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의 우중(雨中) 5차 릴레이 집회를 이어갔다. 전혁구 비대위장은 “비가 퍼붓는 궂는 날씨에도 생존 위협에 내몰린 가맹점주들의 상생 촉구 열기는 식지 않았음을 보여주기 위해 자리를 지켰다. 물론 비 맞으며 하는 시위가 처량하고 안타깝다. 멀리 해남, 광주에서 오신 가맹점주와 전 천안시의원 전종환 님이 힘을 보태주셔서, 힘을 내고 있다”고 소감을 말했다. 가맹점주들은 “#이니스프리는 #1불공정갑질 중단 #2가맹점고통 바로보라”는 두 가지 일관된 주장을 담은 피켓을 들었다. 비대위가 지난 9월 9일 아모레퍼시픽 본사 앞에서 ‘상생촉구 릴레이 집회’를 시작한 이래 이번이 다섯 번째 집회다. 비대위가 말하는 #불공정갑질은 본사가 온라인몰에 입점하면서, 덤핑 수준의 최저가로 가맹점을 울리는 행위를 말한다. 예를 들어 ‘그린티 씨드에센스 로션’의 경우 가맹점은 정상가 2만원에 판매하는데, 쿠팡은 1만 460원에 판매하는 행위다. 판촉 및 할인 행사 후의 할인액 분담비율도 문

이니스프리 4차 릴레이 집회...‘불공정 정산‘ 이견

“쿠팡 철수, 불공정 정산 조정” 등 요구에 이니스프리 거절...폐점 시 반품, 위약금 한시 면제는 의견 접근 전혁구 비대위장...“아모레퍼시픽은 고객, 가맹점주, 내부직원의 신뢰를 잃지 마라” 고언(苦言)

전국이니스프리가맹점주협의회 비상대책위원회(회장 전혁구, 이하 비대위)가 30일 아모레퍼시픽 본사 앞에서 4차 릴레이 월요 집회를 이어갔다. 이날 가맹점주들은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이니스프리는 가맹점 고통 바로 보라”, “이니스프리는 불공정갑질 중단하라‘, ”가맹점주 절규한다. 서경배 회장님 제발 상생정책으로 점주들 살려주세요~“ 등을 외쳤다. 전혁구 회장은 ”지난 18일, 대화가 있었지만 가맹본부의 전향적 자세는 보이지 않았다. 이 시간에도 가맹점주들은 생계가 막연한 가운데, 하루하루 고통의 날을 보내고 있다. 언제까지 가맹점주들의 고통을 외면만 할 것인가“라며 침통해 했다. 앞서 본지 보도(9월 23일자 http://www.cncnews.co.kr/news/article.html?no=4960)에 대해 이니스프리 가맹본부는 본지에 메일을 보내왔다. ”비대위 관계자는 “지난 18일 이니스프리 가맹본부와의 만남에서 내건 요구는 ▲신뢰로 대화할 것 ▲무차별 할인의 정상화 등 두 가지였다. 하지만 가맹본부의 무책임한 태도는 이니스프리가 2등 브랜드로 추락하고 있음을 자인한 꼴”이라며 씁쓸해 했다.“는 기사와 관련 이니스프리는 ”언성을 높이며 대화하지 않고, 오히

‘글로벌 제주다우미’ 태풍 피해 제주 생태계 정비

이니스프리모음재단, 13개국 이니스프리 해외직원 60여 명 참가...곶자왈 탐방로 정비

최근 제주도를 강타한 태풍 '링링', ‘타파’로 피해를 입은 곶자왈 탐방로 복구와 정화에 ‘제주다우미’가 나섰다. 제주다우미는 ‘제주다움’과 ‘제주 도우미’를 합쳐 만든 이름. 이니스프리 모음재단과 함께 오름과 곶자왈, 용천수 등 제주 자연생태의 가치를 높이는 활동가를 뜻한다. 26일 펼쳐진 봉사활동에는 중국, 미국, 호주 등 13개 국가의 이니스프리 해외 임직원 60여명이 참가해 글로벌 생태 보전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는 생태해설사의 강의를 통해 곶자왈의 유래와 가치를 이해하고, 탐방로 주변의 잡목과 유해식종을 제거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태풍 피해를 입은 잡목과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고, 안내 리본을 달았다. 해외 임직원 봉사자는 “제주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환경 속에서 봉사 할 수 있어 새롭고 뿌듯했다”며 “자연이 만든 곶자왈이 깨끗하고 아름답게 유지되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곶자왈 일대는 환경보전을 위해 ‘곶자왈 공유화재단’이 사유지를 매입, 공유화한 곳이다.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은 2012년부터 재단과 협약을 맺고 축구장 9개 면적의 사유지 매입을 위해 기부금을 기탁한 바 있다. 곶자왈일대 보전에서 보듯, 이니스프리모음

이니스프리 3차 릴레이집회...대화 결렬

가맹본부, “가맹점 요구 들어줄 기업문화 아니다” 대화 의지 없어 용산 본사 앞 천막 농성, 서경배 회장 국감 증인 요구 등 추진 외국 투자자 시위 배경 문의도 잇따라

전국이니스프리가맹점주협의회 비상대책위원회(회장 전혁구, 이하 비대위)가 23일 아모레퍼시픽 본사 앞에서 3차 릴레이 집회를 이어갔다. 이날 집회에서 전 회장은 “지난주 대화를 나눴지만 혹시나~ 했던 게, 역시나~ 였다. 대화에 나서고 있다는 흉내만 낼 뿐 아무런 대안도 제시하지 않은 채 가맹점의 인내만 강요한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전했다. 특히 그는 “담당 상무라는 분이 ‘여러분이 강하게 나간다 해서 들어줄 기업문화가 아니다’라는 발언을 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차원에서 이는 문제성 있는 발언”이라고 언성을 높였다. 그는 “무차별 할인으로 정크 수준의 제품을 출하하는 이니스프리 가맹본부의 행태야말로 잘못된 기업문화의 전형적인 모습”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한마디로 신뢰를 잃었고, 직감적으로 가맹점 정리에 나서고 있다는 속내를 드러냈다. 카운슬러들과 가맹점주에 대한 전쟁을 선포한 것”이라며 실망을 감추지 않았다. 이에 따라 비대위는 무기한 릴레이 시위와 더불어 행동 수위를 높이기로 했다. 지난 17일 공정위에 이니스프리 가맹본부의 불공정거래 조사 관련 문건을 접수 준비 중이며, 향후 용산 본사 앞에 천막을 치고 월요 집회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또 국감이 시작되

토니모리, 부츠(영)+모노프리(프) 대형 유통망 입점

영국 럭셔리 백화점 해로즈(Harrods) 업계 유일하게 론칭…유럽 등 54개국에 브랜드 진출, 유니크한 패키징과 제품력 인정 받아

스트리트 컬처 브랜드 토니모리(회장 배해동)가 영국의 대표적인 H&B스토어인 부츠(Boots)와 해로즈 백화점(Harrods)에 진출했다고 23일 밝혔다. 또 같은 시기 프랑스 대형 유통 채널 모노프리(Monoprix)에도 론칭한다. 부츠는 영국 내 4000여 개 매장을 가진 유통사로, 이중 25개 매장에 스킨케어를, 400개 매장에 마스크팩을 판매하게 된다. 영국의 대표 럭셔리 백화점 해로즈에는 ‘팬더의 꿈 아이패치’를 비롯한 13개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연말까지 최대 20여개 품목으로 확대 할 예정이다. 프랑스 전역 총 670여 개의 체인망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 유통채널 모노프리(Monoprix)에는 2020년 3월까지 300개의 모노프리 대형 플래그십 매장에 입점한다는 목표다. 토니모리는 현재 바이탈 비타 라인을 포함한 10개 품목을 운영하고 있으며, 제품군을 확대해 유럽 소비자들을 만난다는 계획이다. 토니모리의 유럽 진출은 2015년 5월 한국 화장품 브랜드 최초로 세포라 유럽 전역에 입점하면서 발판을 다진 상태. 이후 중국, 동남아, 유럽 등 총 54개국에 진출을 마쳤다. 최근 토니모리는 독특한 용기 디자인으로 사랑 받고 있는 ‘팬더의 꿈

이니스프리 비대위, 월요 '릴레이집회' 진행

비대위...공정위 제소, 매장에 현수막 전시 등 다각적 행동 밝혀

전국이니스프리가맹점주협의회 비상대책위(회장 전혁구, 이하 비대위)는 예고한 대로 16일 오전 11시부터 아모레퍼시픽 본사 앞에서 릴레이 집회를 이어갔다. 이날 전혁구 회장을 비롯 가맹점주들은 “#가맹점주 절규한다!”, “#서경배 회장님 제발 상생정책으로 점주들 살려주세요~”라는 현수막을 앞에 세우고 시위를 벌였다. 이날 전혁구 회장은 “문제가 이렇게 커진 것은 가맹본부가 검토하겠다는 말만 되풀이하는 안이한 자세”라며 “향후 공정위원회 제소와 함께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 전국가맹점주협의회, 민변 등과 연대해 다각적인 활동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그는 “다행히 가맹점주들의 상황을 이해하는 시민들의 호응도 늘어나고 있어 위안이 된다. 앞으로 정기국회를 앞두고 있어, 관련 내용을 적극 전파할 생각”이라고 소개했다. 지난 9일 전가협 및 전국이니스프리가맹점주협의회는 아모레퍼시픽 용산 본사 앞에서 ▲비상대책위원회 출범 ▲매주 월요일 ‘상생 촉구 릴레이 집회’ 무기한 진행 ▲전국 매장에 상생 촉구, 갑질 규탄 현수막을 전시 ▲공정거래위원회 제소 등의 행동방안을 결의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전국 매장에는 추석 전후로 #이니스프리는 #불공정갑질 중단하라!, #아모레

이니스프리, 토론토에 1호 플래그숍 오픈

K-뷰티 트렌드와 팁 정보 제공 ‘큐레이션 존’, ‘리사이클링 존’, ‘제주라운지’ 등 체험 콘텐츠로 구성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지난 8월 30일(현지 시각 기준) 캐나다 토론토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캐나다 1호점은 토론토 복합쇼핑몰 ‘요크데일 쇼핑센터(Yorkdale Shopping Centrel)’에 위치한다. 약 250여 개 브랜드가 입점해 다양한 고객층이 찾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매장은 약 226㎡ 규모로 쇼핑객들이 자유롭게 제품을 테스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K-뷰티 트렌드와 팁을 전달하는 ‘큐레이션 존’, 공병수거 캠페인을 보여주는 ‘리사이클링 존’, 대형 스크린으로 제주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제주 라운지’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로 구성됐다. 특히 제주 라운지에서는 정기적인 브랜드 이벤트나 워크샵도 진행할 예정이다. 론칭을 기념해 캐나다의 명소들을 담은 토론토 전용 한정 세트와 이니스프리 대표 상품을 담은 제주 헤리티지 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이니스프리 캐나다 관계자는 “캐나다 밀레니얼과 Z세대 고객을 위해 새롭고 신선한 매장 경험을 선사한다. 토론토 1호점은 자연에서 영감 받은 화장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특별한 공간“이라며 “오픈 이후에도 캐나다 현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할 수

토니모리, K-뷰티 마니아 ‘글로벌 홍보단’ 발족

국내 ‘토리터’-해외 ‘글로벌 홍보단’ 구성...스트리터 컬처 브랜드의 '뷰티 라이프' 제안

토니모리는 ‘글로벌 홍보단’을 발족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유학생 중 코덕(코스메틱 마니아)으로 구성된 브랜드 서포터즈다. 태국·인도네시아·러시아·벨기에·핀란드·미국 등 출신으로 평소 K-뷰티 마니아로 소문난 유학생들. 토니모리 관계자는 “평소 각자 자신만의 매력과 당당함이 넘치는 인재들을 선발했다. 오는 11월까지 토니모리 홍보대사로서, 인스타그램·유튜브 등 개인 SNS 채널을 통해 ‘스트리트 컬처 브랜드’ 토니모리의 유니크한 제품을 해외에 알리게 된다”고 소개했다. 토니모리는 국내 뷰티 리더로 구성된 서포터즈 ‘토리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로써 국내·외 서포터즈를 통해 ‘토니모리’의 아이덴티티와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이원 체제를 갖추게 됐다. 토니모리의 뷰티 리더에 대한 관심은 뜨겁다. 스트리트 컬처란 콘셉트에서 보듯, 가로수길·홍대길·경리단길 등 도시 뮤즈의, 뮤즈를 위한 화장 문화를 표방한다. 위트와 센스가 넘치는 다양한 라인업으로 뮤즈의 스타일을 만족시키는 뷰티 라이프를 선사한다는 것. 한편 예비대학생에 장학금을 전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 열매 캠페인’도 8년간 진행하는 등 토니모리는 사회와의 소통에도 관심을 기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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