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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 ‘화장품’이 역대 1분기 최대 실적 견인

2018년 1분기 매출액 1,691억원, 영업이익 218억원, 당기순이익 173억원 기록,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17%, 영업이익 32%, 당기순이익 43% 껑충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대표 이윤규)이 역대 1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2018년 1분기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1,691억원, 218억원, 173억원이다.



특히 화장품 부문의 큰 폭 성장이 눈에 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7% 올랐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32%, 43% 증가했다. 크게 개선됐다.

‘AGE 20’s(에이지투웨니스)’, ‘루나(LUNA)’ 등 화장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9% 성장하며 애경산업 총 매출의 48%까지 확대됐다. 화장품 부문이 전체 실적 향상에 기여했다. 또 생활용품과 화장품의 매출 비중이 균형을 찾았다.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던 2017년 화장품 매출 비중은 43%였다. 

올해 유가증권시장 1호 상장사인 애경산업은 △생활용품 시장 지위 강화 △화장품 사업 영역 확대 △글로벌 시장 매출확대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애경산업은 화장품사업 강화를 위해 4월 신규 화장품 브랜드 ‘FFLOW(플로우)’를 선보였다. 또 하반기에는 더마 화장품 브랜드도 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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