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이사배&씬님 티켓파워, ‘커밋뷰티 페스티벌’ 화제

6월 16~17일 서울 동대문 DDP 알림 2관, 온라인 뷰티 인플루언서 직접 브랜드 홍보 및 뷰티 클래스 진행 등 오프라인 통한 쌍방향 소통 강화 나서

씬님·이사배·된다 등 특급 뷰티 인플루언서가 직접 나선 ‘체험’ 중심의 축제가 서울 한복판에서 펼쳐진다. 

6월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서울 동대문 DDP 알림 2관에서 커밋뷰티 페스티벌(COMET BEAUTY FESTIVAL)이 열린다. COMET은 COME+MEET의 합성어다. 뷰티 인플루언서 중심의 관객 경험과 공유의 장이될 이번 페스티벌의 콘셉트는 인플루언서와 관객 대통합 및 쌍방향 소통 버라이어티 쇼다. 



뷰티 MCN의 대모 ‘김은하’와 뷰티테이너 ‘씬님’의 공동 법인인 UFO 크리에이티브가 주최하는 커밋뷰티 페스티벌은 약 20명의 유명 뷰티 인플루언서의 대거 참여로 유료관객 1만 명을 웃돌 전망이다. 티켓은 인터파크에서 단독 판매하며 1일 9800원, 2일 18000원이다. 1000매 한정 VIP 티켓은 50000원이다. 양일 입장이 가능하고 20만원 상당 제품이 담긴 에코백이 지급된다. 

이 페스티벌의 경쟁력은 크게 3가지로 압축된다. 먼저 인플루언서에게 충성도 높은 17~25세 타깃 공략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의 효과적인 홍보가 기대된다. 각 인플루언서의 개성이 물씬 풍기는 개별 부스는 일방적 관람 대신 관람객과 인플루언서가 직접 참여하는 ‘쌍방향’ 소통을 유도한다.  특히 이사배·씬님·된다 등 뷰티 인플루언서가 해당 브랜드와 제품을 직접 안내하고 뷰티 클래스를 진행한다. 또 인플루언서 선정 시크릿 박스 판매 등의 이벤트가 관객의 적극적인 동참을 이끈다. 

참여 기업 역시 사전 브랜드 홍보 → 현장 브랜드 체험 → 사후 콘텐츠 바이럴에 이르기까지 비용 대비 높은 홍보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주최사의 공동 대표이자 커밋뷰티 페스티벌에서 직접 진행을 맡은 뷰티테이너 씬님은 “뷰티 행사를 많이 다녀봤는데 프로그램과 디자인 및 라인업도 협소하거나 진부해서 아쉬웠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크리에이터와 관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을 만들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뷰티전문 마케팅 기업 뷰스컴퍼니(대표 박진호)는 커밋뷰티 페스티벌의 후원사로 참여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