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에이블씨엔씨, 2분기도 적자

2분기 전년 동기 대비 매출 9.96% 감소, 영업손실 52.7억원, 당기순손실 20억원 잠정 집계

에이블씨엔씨가 2분기 적자전환을 이어갔다. 다만 1분기에 비해 매출액이 16% 증가해 다소 위안을 줬다.

9일 공시에 따르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906억원, 영업손실 53억원, 당기순손실 21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에이블씨앤씨는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96% 감소했고 영업이익과 당기 순이익은 모두 적자전환 했다.



에이블씨엔씨 측은 적자전환 이유로 △작년에 밝힌 유상 증자 투자 계획에 따라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및 BI 재정립을 위한 지급 수수료 등 비용 증가 △신제품 출시를 위한 연구 개발비 및 광고 선전비의 큰 폭 상승 등을 꼽았다.

에이블씨엔씨 관계자는 “다만 전년 동기 대비 매출 감소 폭이 2018년 1분기 19%에서 2분기 9.96%로 줄었다. 또 올해 1분기보다 2분기 매출이 16% 가량 증가한 것은 추후 상황에 대한 긍정적인 지표로 보여진다”며 “장기적 안목의 지속적이고 과감한 투자로 향후 더 좋은 모습을 보이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에이블씨엔씨는 9일 이사회 결의로 이해준 대표를 선임해 이세훈 대표와 공동대표제가 됐다. 신임 이세훈 대표는 현재 아이엠엠프라이빗에쿼티 부사장, 리프앤바인 이사로 재직 중이다.

◇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잠정)실적(공정공시, 단위:백만원, %)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