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복합 문화공간으로의 재탄생, 정샘물 ‘플롭스’

플래그십스토어 ‘플롭스’ 28일부터 플롭스 인 아트 프로젝트로 컨템퍼러리 작가 개인전 펼쳐, 첫 전시 이정록 사진작가 선정

정샘물이 뷰티와 아트를 결합한 ‘플롭스 인 아트(PLOPS in Art)’ 프로젝트에 돌입한다.  

플롭스 인 아트 프로젝트는 본연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정샘물의 뷰티 철학을 예술 작품을 통해 소비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플래그십스토어 ‘정샘물 플롭스(PLOPS)’를 유명 아티스트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문화 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하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이다. 



이달 28일 유명 사진작가 이정록 전시를 시작으로 △최랄라(11월) △홍성준(1월) △지근욱(3월) △찰스장(5월) 등 유명 컨템퍼러리 작가들의 개인전을 마련했다.

아트 프로젝트의 첫 번째 전시 주자인 이정록은 ‘생명의 나무(Tree of life)’ 시리즈로 유명한 사진작가다. 그는 플래시 찰나의 빛을 중첩하는 방식으로 필름 위에 형상을 새기는 기법을 사용해 이목을 끌었다. 

이정록 작가의 작품은 지난해 세계 3대 경매인 영국 필립스 경매에서 기존 작품가보다 3배 이상으로 낙찰돼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이번 개인전 ‘Light Up The Moments_Tree of Life Archive’는 생명의 근원이 되는 신비로운 에너지를 형상화한 ‘생명의 나무(Tree of Life)’ 12점을 선보인다. 전시 일정은 8월 28일부터 10월 28일까지다. 정샘물 플롭스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정샘물 관계자는 “이정록 작가의 작품은 빛을 통해 근원적이고 신비로운 에너지 표현이 특징이다. 본연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브랜드 정샘물의 철학과 일맥상통한다는 점에서 이번 프로젝트의 첫 작가로 선정하게 됐다”며 “플롭스 인 아트 프로젝트를 통해 플래그십스토어 플롭스가 단순히 제품 체험만 하는 매장이 복합 문화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문을 연 정샘물 플롭스(PLOPS)는 메이크업의 신비한 매력과 마법 같은 컬러에 빠져버리는 공간이라는 콘셉트로 ‘퐁당’이라는 의성어에서 착안했다. 갤러리 공간으로 재탄생한 지하 1층과 지상 2층에서는 다양한 작품이 소개될 예정이다. 1층에서는 정샘물의 모든 제품 체험 및 구매가 가능하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