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C가 지난 중국 상해에서 브랜드 공식 론칭을 기념하는 첫 팝업 스토어를 8월 29일 오픈했다. 중국인에게 화장품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AHC만의 뷰티 노하우를 적극 전파하고자 중국 현지에서 브랜드를 공식 론칭했다.
이번 브랜드 공식 론칭으로 AHC의 제품이 중국 위생허가 승인을 받고 정식 통관 절차를 통해 수출하게 된다. 향후 중국 내 H&B스토어, 드럭스토어, T-mall, 징동 등 현지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상해에 위치한 AHC 팝업스토어는 AHC 대표 제품들과 에스테틱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1층에는 중국에서 사랑받고 있는 주요 제품들을 한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다. 2층에는 피부 상태와 고민에 따라 AHC 제품 활용 방법을 알려주는 등 에스테틱 프로그램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오픈 당일 현장에서 중국의 브랜드 앰베서더 ‘왕이보’과 함께 맑은 피부톤을 위한 ‘AHC 페이셜 순환마사지’를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SNS에서 선보였다. 중국의 뷰티 셀럽들과 미디어도 팝업스토어를 방문해 현장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팝업 스토어 오픈 당일, T-mall의 AHC 매출은 전날 대비 10배 상승했고 T-mall, 타오바오 코스메틱 분야 1위를 기록했다. 또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등 중국 대도시의 신규 고객 또한 증가한 것으로 전해진다.
AHC 관계자는 “중국 공식 론칭을 기점으로 AHC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우수한 제품력을 알리기 위해 중국 뷰티 인플루언서 협업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 전개할 예정”이라며 “향후 중국 어디에서도 AHC를 만날 수 있도록 오프라인 판매 채널 또한 강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CNCNEWS=차성준 기자 csj@cnc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