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카일리제너’ 한마디에 ‘데일리 스킨 마스크’ 품절

8월 초 1억1천만 팔로워 보유 ‘Kylie Jenner’ 본인 홈페이지에 LAPCOS 마스크팩 소개… 3일 만에 완판, 천연성분으로 제작된 7종의 기능성 시트 마스크로 1천만 장의 누적판매고 기록



“You guys have loving my top picks for face masks! If you missed any of these popular products the first time, shop them now.”(너희들 내가 골라주는 마스크팩을 좋아하는구나! 이런 인기제품을 놓쳤다면 지금 바로 구매해)

미국 초대형 셀러브리티 ‘카일리 제너(Kylie Jenner)’의 이 한 마디에 랩코스 ‘데일리 스킨 마스크’가 3일 만에 완판됐다. 주목할 부분은 상업적 마케팅이 가미되지 않았다는 사실이다. 인스타그램 1억1천만 팔로워의 막강 파급력을 지닌 카일리 제너가 ‘데일리 스킨 마스크’을 추천한 것은 순수한 의도에서 비롯된 것으로 확인됐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발표한 ‘미국 최연소 자수성가형 여성 부자’인 카일리 제너는 미국의 유명 코스메틱 브랜드 ‘카일리 코스메틱’의 대표다. 그녀가 SNS에 올리는 게시물 한 개의 광고 효과는 10억 원에 달한다고 알려져 있다.

18일 랩코스에 따르면 카일리 제너가 8월 첫째 주 내내 본인의 공식 홈페이지 ‘더카일리제너닷컴’에 ‘데일리 스킨 마스크’를 인기제품으로 소개했다. 그는 ‘THE 8 PRODUCTS YOU'RE LOVING RIGHT NOW(너희가 지금 바로 열광하는 8가지 제품)’의 제목으로 본인이 사용한 랩코스 마스크팩을 포함 8가지 제품에 대해 ‘I’ve also really been into lately.(나도 요즘 이 제품들에 확 빠졌어)‘고 강추했다.



특히 ’데일리 스킨 마스크‘가 8개 품목 중에 가장 먼저 소개되자 8월 13일부터 3일간 코스트코 LA 몬트레이 파크(Monterey Park, LA) 지점에서는 품절 대란이 일어났고, 추가 입고를 진행했다. 현재 LABCOS는 550여 개의 미국 코스트코 전 지점에 입점을 완료한 상태다. ’데일리 스킨 마스크‘는 3월 코스트코 입점 이후 1000만 장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미국 현지에서 완판의 기염을 토한 ’데일리 스킨 마스크‘는 성분별 맞춤 시트를 적용해 효과적인 스킨케어를 도와주는 기능성 시트 마스크다. 최근 미국 내 유해성분에 대한 경각심 증가와 맞물린 저자극 친환경 제품 수요에 맞춰 7종의 천연성분(밀크, 허니, 진주, 차콜, 알로에, 아쿠아, 콜라겐)으로 기획했다는 게 랩코스 측의 설명이다. 

마스크 성분별로 각기 다른 시트를 적용해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도왔다. 특징은 마스크팩 한 장에 1명 분량의 에센스 성분을 가득 담았다는 것. 랩코스 관계자는 “1회 사용으로도 사용 전과 후의 차이를 충분히 느낄 수 있다”며 “미국인들의 입체적인 얼굴선을 고려한 시트 디자인으로 밀착력을 높여 들뜸 없이 영양분을 전달해준다”고 설명했다.  



랩코스 노석지 부사장은 “카일리 제너가 ‘데일리 스킨 마스크’를 추천 아이템으로 공개한 이후 해당 제품을 찾는 현지인들의 방문 행렬과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며 “랩코스는 지난해 1월 미국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현재 1000여 곳까지 입점처를 늘리며 공격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2019년까지 300% 이상 유통망을 확대해 미국에서 K-뷰티의 선구자다운 면모를 입증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랩코스는 ‘데일리 스킨 마스크’의 치솟은 인기를 계속 이어가기 위해 19일 5종(시카, 레드와인, 비타C, 씨위드, 에스까르고)을 추가 론칭한다. 기존 7종과 마찬가지로 각각 다른 시트 소재를 사용해 영양성분이 피부에 더 잘 흡수되도록 설계됐다.

단백질 코팅 대나무 시트의 ‘시카’는 세라마이드가 피부 장벽 강화를 돕는다. ‘레드 와인’은 에어 포켓 쿠션 시트를 사용했고 레드와인과 블루베리 추출물이 탄탄하고 맑은 피부를 선사한다. 내추럴 텐셀 시트의 비타C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이 특징이고 리오셀 시트의 ‘씨위드’는 3중 히알루론산의 수분 보충이 강점이다. 텐셀+큐프라 시트의 ‘에스까르고’는 달팽이 점액 여과물·캐모마일 추출물로 손상 피부를 케어를 돕는다.

◇ LAPCOS '데일리 스킨 마스크' 신규 라인 5종



CNCNEWS=차성준 기자 csj@cnc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