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헤어-페이스-바디를 한번에, MD638 ‘3 in 1 샤워’

프리미엄 소재인 펩타이드&콜라겐 함유 7+7 콤플렉스로 풍부한 영양 공급
원료에 대한 자신감, 남성 편리성, 가심비의 올인원 클렌저로 MZ세대의 액티브 유저의 잇템


거친 남자 638명을 대상으로 테스트해서 솔루션을 찾았다는 브랜드 네이밍의 ‘MD638’에서 ‘쓰리인원(3 in 1) 샤워’를 새롭게 론칭했다. 헤어와 바디, 페이스를 동시에 해결하는 올인원 제품이다.


뉴노멀 시대(with corona19)는 4가지 소비 스타일별로 세분화된다는 게 일본 노무라종합연구소의 분석. 즉 ①프리미엄 소비(마음에 든 제품 가치 지불) ②편리형 소비(가격 보다 편리성 중시) ③가성비 소비(가격이 쌀수록) ④탐색형 소비(정보 수집 뒤 마음에 드는 것을 싸게) 등이다. 소비자 선택은 ① 59% ② 50% ④ 46% ③ 43%순이였다.


브랜드 'MD638'의 최종갑 대표는 “코로나19 시대의 가장 큰 소비키워드는 ‘셀프’다. 셀프케어는 프리미엄+편의성+가성비가 소비자 선택 키워드다. 이번에 출시된 ‘쓰리인원 샤워’는 프리미엄 원료인 펩타이드 & 콜라겐을 함유한 콤플렉스(complex) 영양성분이 풍부하다. 또 헤어-페이스-바디를 한번에 씻어내는 올인원 제품이면서 가성비+가심비를 고려한 신제형 폼 클렌저”라고 제품 특징을 설명했다.


콘셉트 성분은 7종 히알루론산과 특허받은 7종 추출물이다. HA 7 Complex는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등 7종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촉촉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여기에 클렌저에는 드물게 고기능성 화장품 원료로 쓰이는 고농축 펩타이드 6종(Peptide 6 Complex)이 탱탱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보습효과를 높여준다. 


특허성분 BSASM이 함유된 7가지 천연식물 복합체(Multi EX BSASM Plus)는 외부로부터의 피부 자극 완화와 염증 치유에 도움을 준다. 이밖에 6종 추출물 콤플렉스(Oriental Tea Complex)은 피부를 탄력있게 해주며, 3종 복합 콜라겐은 피부장벽 보호로 보습력을 증진시킨다. 


MD638 관계자는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 풍부한 거품과 세정력으로 선크림, 위장크림 등도 한번에 지워준다. 적당량을 샤워타올이나 손에 덜어 충분한 거품을 낸 후 닦아주고 헹구면 된다. 샤워 후에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프레시하면서도 은은한 잔향이 상쾌한 기분을 더해준다”고 전했다.


원래 남성 피부는 여성에 비해 두꺼운데다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피지선을 발달시켜 기름지다. 따라서 피부가 번들거리고 모공이 커지며, 면도로 인해 각질층이 깎여 쉽게 수분을 날려 보낸다. 또 외부 활동 시 자외선차단제를 바르거나 별도 메이크업을 하지 않아 피부손상이 심하다. 때문에 깨끗한 피부를 위해서는 철저한 세안이 우선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특히 남성은 활동량이 많은 액티브 유저(active user)가 많다. 모공에 남아있는 자외선차단제와 땀, 외부의 미세먼지, 오염물질이 쌓인 피부의 세안만 잘해도 피부 노화를 예방할 수 있다.


한편 ‘MD638’은 수통모양의 용기로 유명한 남성 옴므 브랜드다. ‘남자의 피부 고민을 한번에 해결한다’는 슬로건 하에, MD638의 올인원 제품은 남성 화장품의 잇템(It item)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베스트 셀러인 스킨-로션-에센스를 한번에- ’MD638 테크니컬 올인원 포맨’, ‘밀키크림’, ‘피니쉬 버블 인 오일’ 등이 주요 제품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