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사

토니모리 Pet 사업 진출...포트폴리오 다양화

㈜오션은 국내 최대 단미사료 제조업체...해외수출 진행, 토니모리와 시너지 확대

URL복사

토니모리가 29일 펫푸드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오션을 인수, 반려동물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오션은 2014년 6월 설립된 펫 사료/간식 전문 생산업체로 반려동물의 사료/간식/위생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제조, 유통한다.


토니모리는 최대주주를 포함한 기존 ㈜오션의 주주로부터 구주를 48억원에 인수하고 ㈜오션에 유상증자 40억원을 투입해 지분 76.61%를 확보, 최대주주가 된다. ㈜오션의 현 최대주주이자 대표이사인 권재철 대표는 2대주주로 ㈜오션에 남아 토니모리가 펫푸드사업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토니모리와 함께 공동으로 경영할 예정이다.



㈜오션의 펫푸드 제품은 전국 펫전문 로드샵, 동물병원, 대형할인마트와 반려동물 전문 온라인 쇼핑몰 80여개 업체에 입점되어 있다. 향후 토니모리의 온오프라인 유통 인프라에 추가 입점할 계획이다.


㈜오션은 2019년부터 Pet간식에 대한 해외수출을 진행, 현재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록을 완료하고, 캐나다의 업체와 MOU체결했다. 대만과 말레이시아, 이스라엘에 수출을 위해 바이어들과 활발한 협상을 진행 중이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화장품과 Pet푸드의 주 구매결정권자가 20~40 여성이다. 산업은 다르지만 같은 고객을 보유한 만큼 충분한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본다.”라며 ㈜오션 인수 이후 시너지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또한, “K-beauty 붐으로 단련된 토니모리의 해외 인프라를 ㈜오션에 적용해, 전세계에서 K-pet food 붐을 만들어 보고 싶다.”라고 말하며, 해외 진출에 대한 남다른 의지를 표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