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MZ세대, ‘쫀쫀+밀림 없는 가벼운 제형’의 얼리안티에이징 선호

메저커머스 ‘THE NEXT 뷰티 트렌드 세미나...잡티케어 세럼을 ‘여드름 흉터’ 옅게 하는데 사용 증가



2030세대는 쫀쫀하면서 밀림이 없는 가벼운 제형에 큰 점수를 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6일 메저커머스가 진행한 ‘MZ들이 바꾸고 있는 K뷰티’에서 올해 1~4월 올리브영의 454만개 리뷰 데이터에서 드러났다. 

3~4월 ‘얼리안티에이징’ 검색 키워드에서 ‘미샤 타임 레폴루션 나이트리페어 앰플’의 리뷰를 보면 2030세대의 76%가 기름지지 않은 쫀쫀함에 긍정 반응을 보였다. 반면 3월 ‘구달 살구 콜라겐 탄력 앰플’은 ‘화장’이라는 키워드에서 ‘밀림 없는 가벼운 제형’에 점수가 많았다. ‘아이크림 제품군’에서는 ‘저녁’이라는 키워드 비중이 높았다. 

이를 종합해보면 MZ세대는 수분 앰플보다는 쫀쫀한 영양감을 원하지만 기름지지 않아야 하고, 화장이 무엇보다 중요한 세대로 화장 밀림이 없는 가벼운 제형의 안티에이징 제품을 찾는다는 분석이다. 



‘잡티’는 피부고민 4위로 ‘구달 청귤 비타민C 잡티케어 세럼’과 ‘아이소이 잡티세럼’이 리뷰 급상승 1,2위였다. 주목해야 할 내용은 MZ들은 잡티케어 세럼을 ‘여드름 흉터’를 옅게 하는데 사용하고 있다는 점이다. 

메저커머스의 신지선 뷰티 애널리스트는 “MZ들을 위한 잡티케어 제품은 여드름 민감성을 위한 저자극은 물론 여드름 흉터를 옅게 하는 효능을 함께 어필하는 것이 중요해졌다”고 강조했다. (자료 제공=메저커머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