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바이오코리아 2023’ 5월 10일 COEX 개최...21개 세션 진행

11개 주제 컨퍼런스 120여 명 연사 참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차세대 임상시험, AI 신약개발 등 이슈 및 동향 공유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충청북도가 공동 개최하는 '바이오코리아(Bio Korea) 2023'이 오는 5월 10~12일 서울 COEX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초연결시대, 신성장 혁신기술로의 도약’을 주제로 바이오헬스 산업의 최신기술 동향과 비전을 담은 컨퍼런스 및 비즈니스 파트너링, 인베스트 페어 등 프로그램을 통해 공유될 예정이다. 

컨퍼런스는 재생의료, 백신, 유전자 치료제 등 11개 주제 21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13개국 120여 명의 바이오헬스 분야 전문 석·박사 연사가 참여해 최신 이슈 및 기술 비즈니스 동향 발표 및 토론이 진행된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세션에서는 국내 선도 의료 클라우드 기업인 네이버 클라우드의 류재준 총괄이사를 시작으로 다수의 국내외 전문가의 산업현황 및 투자동향, 성공사례가 발표된다. 

또 ‘유전자 치료’ 세션은 글로벌 기업의 성공사례를 통해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전략을 모색한다. CDMO 세션은 빅파마들의 R&D 및 아웃소싱 활용사례 및 전략을 공유한다. 

‘임상시험의 뉴노멀’ 특별세션에서는 백신, 재생의료, 인공지능 신약개발, 헬스케어 빅데이터를 주제로 한 최신 연구개발 동향이 소개된다. 백신실용화기술개발사업단, 신변종감염병 mRNA백신사업단,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단, 재생의료진흥재단, 첨단재생의료산업협회 등이 다수 참여해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블록버스터 특허 만료’ 세션에서는 블록버스터 의약품의 특허현황 및 특허소송 판례를 소개하고, 특허 존속기간 만료에 따른 오리지널 의약품 및 후발 의약품 대응 전략을 논한다. 

블록버스터 ADC 약물 개발을 위한 한국의 새로운 접근법을 주제로 하여, ‘ADC’ 세션에서는 정부, 산업계 및 학계의 ADC 연구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국내의 성공적인 ADC 개발 전략을 모색한다. 이밖에 ‘융합기술 의료기기’세션에서는 신개념 의료기기인 마이크로나노로봇의 최신 동향과 함께 각 질환별 기술개발 및 상용화에 대하여 논한다.

참가 신청 및 프로그램 내용은 홈페이지(www.biokore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