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퍼펙트, AI 피부 시뮬레이션 기술 확장

총 10가지 피부 문제에 대한 개선 시뮬레이션 지원... 제품 사용 후 피부 개선 예상 결과를 시각화해 홈케어에 도움

뷰티 AI 회사 퍼펙트(Perfect Corp., NYSE: PERF)가 AI 기반 피부 시뮬레이션 기술을 업그레이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회사는 ‘Beautiful AI’라는 미션 하에 AI 및 AR 뷰티 패션 테크 솔루션을 개발한다.  

해당 기술은 스킨케어 브랜드가 특정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했을 때 기대할 수 있는 피부 개선 효과를 고객에게 시각화하여 제공하도록 개발되었다. 이를 사용한 소비자가 스스로 여드름, 모공, 홍조 등 자신의 다양한 피부 문제를 우선순위화 하여 스킨케어 제품이나 치료 방안에 효율적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기존의 잡티, 다크서클, 눈밑지방, 모공, 피부결, 주름, 홍조와 같은 7가지 피부 문제에 여드름, 유분, 광채를 추가하여 총 10가지 피부 고민을 시각화해 지원한다. 특히 여드름 시뮬레이션은 정밀한 AI 기술로 구현되어 여드름, 블랙헤드, 화이트헤드를 구분하여 감지한다.  

이 기술을 통하면 사용자 친화적인 전·후 효과 비교를 통해 피부 문제 개선 수준에 대한 점진적인 변화를 보여주고 포괄적인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AI 피부 시뮬레이션 기술은 스킨케어 쇼핑 여정을 변화시켜 개인화를 한 단계 향상시키며 소비자가 보다 자신감 있는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퍼펙트는 실시간 AI 피부 타입 분석 기능도 업데이트했다. AI 피부 타입 분석은 단 한 번의 스캔으로 사용자가 건성, 지성, 복합성과 같은 피부 타입을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진 모드에서 가능하던 해당 기술은 이제 라이브 모드를 지원하여 카메라에 얼굴을 비춘 상태에서 바로 피부 타입을 감지할 수 있는 수준으로 발전하였다.

퍼펙트의 설립자이자 CEO인 앨리스 챙(Alice Chang)은 “AI 피부 기술은 브랜드 고유의 스킨케어 제품 추천을 강화하고 쇼핑 여정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계속 발전하고 있다. 이번 AI 피부 시뮬레이션 기술 업데이트는 다양한 피부 문제의 개선 기대 효과에 대한 전례 없는 시각화를 지원한다”라며 “퍼펙트는 기술의 최전선에서 스킨케어 브랜드가 영향력있는 디지털 쇼핑 여정을 구축하여 고객의 구매 신뢰도와 매출을 높이는 동시에 소비자가 자신의 피부에 대한 즉각적인 통찰력을 얻고 가치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