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코스맥스 2분기 영업이익 전년비 29.7% 증가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
영업이익률 개선도 실적 호조에 한 몫


13일 코스맥스의 2분기 실적이 발표됐다. 연결기준 매출액은 3275억원, 영업이익은 18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1%, 29.7% 증가했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국내 고객사를 통한 간접 수출 및 글로벌 고객사의 직접 수출 증가 등 해외 수출 호조로 매출액이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미국 사업의 손실 감소, 순이익의 경우 반기 기준 세무조정으로 정산된 법인세 반영으로 당기순이익이 9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중국 차이나법인(상해)는 매출액 186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8% 증가했다. 지난해 1분기의 히트제품 영향으로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는데 생산량 증가로 전분기보다 높은 이익률을 시현했다. 광저우 법인도 339억원의 매출로 49.6% 성장했다.


코스맥스 유에스에이는 매출액이 121.2% 증가하며 적자 폭이 감소했다. 누월드는 반기 매출액 515억원이 반영됐으며 순이익은 5억원이었다. 코스맥스 인도네시아, 향약원, 씨엠테크는 적자전환 했다.


2분기 영업이익률은 5.6%로 1분기의 3.6%보다 다소 호전됐다.


유안타증권 박은정 연구원은 코스맥스의 실적을 '견조한 중국, 개선되는 미국'으로 표현했다. 이날 실적 호조 발표로 코스맥스 주가는 전일보다 4.59% 오른 148,000원에 마감됐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