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ICSSTAR, 브랜드&인플루언서 교감의 장 연다

수컨텐츠랩, 10월 오픈한 인플루언서 쇼핑몰 ‘ICSSTAR’ 공식 첫 '크리에이터데이' 22일 개최, ‘스위스퓨어’ ‘코스메쉐프’ 등 4개 뷰티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50명 만남 주선

최근 크리에이터와 협업하는 브랜드사의 다양한 마케팅이 전개되는 가운데 인플루언서 전문 쇼핑몰 ICSSTAR의 첫 번째 ‘크리에이터데이’ 행사가 주목받고 있다. 인플루언서의 ‘자발적 참여’와 ‘진정성 있는 포스팅’의 투 트랙 전략 때문이다. 



올해 10월 ‘수컨텐츠랩’이 오픈한 ICSSTAR는 파트너사와의 협업과 1여 년간의 준비과정 끝에 탄생한 ‘소비자-인플루언서-기업’ 상생 플랫폼이다.

21일 수컨텐츠랩에 따르면 22일 강남 논현동 다노이에서 열리는 ‘크리에이터데이’ 행사에서 ICSSTAR가 발굴한 유망 화장품 브랜드와 인플루언서의 즐거운 교감이 이뤄진다. 

이날 행사는 에이블씨엔씨 ‘스위스퓨어’, 신선요리화장품 ‘코스메쉐프’, 자연주의 화장품 ‘퓨어포레’, 농부가 직접 재배한 천연화장품 ‘오일아리아’의 4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이어 네이버 및 인스타그램 등에서 활동 중인 유명 뷰티 인플루언서 50명도 초대했다. 

4개 브랜드는 △제품 전시 △제품 시연 △브랜드 특징 및 장점 소개 등으로 인플루언서에게 매력을 어필한다. 행사장에서 홍보할 제품을 자발적으로 선정한 인플루언서는 향후 소비자의 마음을 훔칠 자신만의 기발한 콘텐츠 구성과 방송을 기획하게 된다.

수컨텐츠랩 관계자는 “ICSSTAR는 주로 뷰티 인플루언서가 홍보를 전담하고 있다”며 “최근 입점한 한국야쿠르트 ‘BTS 콜드브루 일러스트 7인 세트’를 시작으로 푸드, 헬스, 라이프, 티켓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분기마다 진행될 ‘크리에이터데이’는 더 많은 제품과 브랜드의 콜래보레이션을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신개념 이커머스 플랫폼 ICSSTAR는 각자의 계정에서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생산하던 인플루언서와 제조·판매 업체의 공동 온라인 마케팅 기획을 지원한다. 소비자·브랜드·판매자 모두를 만족시키겠다는 이 플랫폼의 시스템은 의외로 간단하다.

ICSSTAR에 가입한 인플루언서는 본인의 플랫폼에서 진정성 있는 제품의 사용 후기와 평가를 담은 추천 콘텐츠를 포스팅한다. 소비자는 제품을 추천한 인플루언서를 통해 ICSSTAR에서 할인받아 온라인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다. 이후 브랜드사와 인플루언서가 수익을 나눈다.

현재 론칭 2개월 된 ‘ICSSTAR’는 양질의 콘텐츠와 제품, 온라인 최저가를 실현하며 진정한 소비자 위주의 쇼핑몰을 구축하고 있다. 온라인 마케팅 시장의 새로운 미래 패러다임을 열 것이라는 게 업계의 평이다.

업계에서 ICSSTAR를 신선하게 바라보는 이유에 대해 수컨텐츠랩 관계자는 “현재 제품 홍보만을 목적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과잉 생산되고 있는데 오히려 소비자들은 흥미를 잃어가고 있다”며 “SNS 등의 광고 규제 등과 맞물린 시점에서 인플루언서 쇼핑몰 ICSSTAR는 곧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CNCNEWW=차성준 기자 csj@cnc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