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코리아나화장품, ‘2020 한중경영대상 기업부문 대상’ 수상

중국 사업 지속 성장 및 주요 소비군 유입 활성화 기여한 공로



㈜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유학수)이 ‘2020 제7회 한중경영대상에서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알려왔다.
 
‘한중경영대상’은 한국마케팅협회와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이 공동 주관한다. 한중 경제 협력 구현, 미래 지향적 가치 실현, 공유가치 경영 실천에 대한 혁신적인 노력으로 양국의 공동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개인과 기업을 선정, 시상한다.
 
이번에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한 ‘코리아나 화장품’은 32년의 역사를 지닌 대한민국 대표 화장품 기업. 2004년 중국 현지 법인인 ‘코리아나화장품 (천진)유한공사’를 설립하고 활발한 ODM 사업 전개를 통해 2016년 흑자 전환을 이끌었다 .
 
이외에도 중국 ‘티몰 글로벌(Tmall Global)’에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알리바바 그룹 산하 다수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입점했다. 이를 통해 중국의 주요 소비군인 MZ세대의 온라인 시장을 공략해 소비자 유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
 
코리아나 화장품 관계자는 “현재 에코녹두, 앰플엔 등 코리아나의 특허 기술력이 적용된 우수한 브랜드들이 중국 소비자 사이에서 높은 품질의 제품으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해 나감으로써 코리아나의 명성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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