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호주, 맞춤형 스킨케어, 캐나다 ‘노 메이크업 룩’...K-뷰티 이미지와 겹쳐

연구원, 호주+캐나다의 시장 동향 소개...“피부 고민 해결+건강한 피부 표현” 트렌드 대응 필요

K-뷰티 수출 상위국인 캐나다(14위), 호주(19위)의 3분기 누적 수출은 5천만 달러가 넘는다. 각각 23% 24% 성장 중이어서 향후 유망 시장으로 꼽힌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은 글로벌 코스메틱 포커스 9호를 발간하고 호주의 맞춤형 스킨케어, 캐나다의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전했다. 

호주는 건강한 피부에 대한 수요가 높은데 이는 K-뷰티 이미지와 맞아 떨어지면서 동반 인기다. 비스포크 스킨케어(bespoke beauty) 또는 퍼스널 스킨케어(personal skincare)로 불리는 맞춤형 스킨케어는 디지털 기술을 통한 피부 분석과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소비자의 피부 상태에 적합한 제품을 제공한다. 

호주 소비자들은 맞춤형 화장품이 개인별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고 피부 고민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어 자신에게 적합한 제품을 찾기 위한 노력과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다. 즉 ‘유리 피부’로 알려진 한국 스킨케어 브랜드가 강조하는 수분과 영양 공급, 피부장벽 강화의 중요성에 공감해 에센스와 시트 마스크 등이 인기가 높다. 

호주 소비자들은 K-뷰티 제품이 심층 피부연구와 혁신 성분을 활용해 피부 컨디션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고, 성분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도록 돕는다고 평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캐나다는 자연스럽고 결점이 없는 피부에 도톰한 입술을 표현하는 메이크업이 인기다. 이른바 ‘노 메이크업 룩’은 피부트러블 없이 매끈하고 보송한 결점 없는 피부를 선호하는 캐나다 소비자의 인식 때문이다. 화장하지 않은 듯한 자연스러움을 연출하고 여기에 글로스 립 메이크업과 하이라이터를 활용한 포인트로 변화를 준다. 오랫동안 유지되는 보습력과 부담스럽지 않은 적절한 광택감을 강조한 립 플럼퍼가 유행이다. 

또한 스킨케어 효과와 메이크업 효과를 모두 갖춘 틴티드 선스크린과 스파츌라를 활용한 파운데이션 메이크업 팁이 주목받고 있다. 

연구원은 “호주에서는 효과적으로 피부 고민을 개선하는 방법, 캐나다에서는 건강한 피부 표현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며, “호주 시장 진출 시, 스킨케어 효과를 강조하는 정보 전달성 콘텐츠가 중요한 반면, 캐나다 시장에서는 제품 사용법과 메이크업 팁 콘텐츠 등을 활용한 진출 전략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인기 제품으로 호주는 라로슈포제(La Roche-Posay)의 ‘안뗄리오스 인비저블 플루이드 페이셜 선스크린 SPF 50+(Anthelios Invisible Fluid Facial Sunscreen SPF 50+)’가 상위에 랭크됐다. 민감한 피부를 위해 제작된 데일리 페이셜 선스크린으로 매우 높은 UVA/UVB 차단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백탁 현상 없이 산뜻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남성들 사이에서 간편한 사용감으로 인기다.  

캐나다에서는 가르니에(Garnier)의 ‘비타민C 슈퍼 글로우 세럼(Vitamin C Super Glow Serum)’가 상위에 랭크됐다. 색소 침착에 효과적인 비타민C와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는 살리실산, 미백에 효과적인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으로 윤기를 부여하는 세럼이다.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끈적이지 않는 점에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으며, 특히 임신 중인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고 적당한 오일감으로 피부에 광채를 부여하는 점에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Allcos[(www.allcos.biz) → 해외 수출 / 인허가 → 해외시장정보 → 글로벌 코스메틱 포커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