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24년 해외 화장품 홍보 팝업부스 & 판매장 운영 '수행기관' 모집

3월 14일 접수 마감... 진흥원, 팝업부스 4개국+판매장 2개국 각 컨소시엄 구성 진출

2024년 해외 화장품 홍보 팝업부스 및 해외 화장품 판매장을 운영할 수행기관을 모집한다. 신청기한은 3월 14일까지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수출국 다변화를 위한 단계별 수출 지원사업으로 ▲ 신흥시장 및 유망시장 발굴 단계의 ‘팝업부스‘ 지원사업 ▲ 수출 성장성이 확인된 전략국 대상 수출 본격화 지원단계의 ‘판매장‘ 지원사업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팝업부스‘ 지원사업은 신흥국 대상 화장품 기업의 현지 시장성 확인을 위한 해외 홍보부스 설치 및 운영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한다. 

‘판매장‘ 지원사업은 화장품 기업의 현지 제품 인허가, 물류·통관, 전시·판매 등 현지 수출지원 거점 역할을 위한 해외 화장품 판매장 개관·운영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운영기업(화장품 전문 유통기업)과 참여기업(중소·중견 화장품 기업)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이다. 팝업부스는 최소 7개 사 이상, 판매장은 최소 15개 사 이상 화장품 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지원할 수 있다. 

대상국가로는 ‘팝업부스‘의 경우 4개국 주요 도시, ‘판매장‘은 미국, 일본 등 주요 전략국을 대상으로 한다. 

팝업부스 대상국가는 △ 유럽 8개국 △ 아시아 4개국 △ 중남미 2개국 △ 아프리카 1개국 △ 기타 국가 가운데 4개국에 각 1개 운영기업을 선정한다. 지원금은 5천만원이며 운영 기간은 7일 내외다. 

판매장은 △ 미주 2개국 △ 아시아 5개국 △ 유럽 2개국 중 2개국에 1개 운영기업을 선정한다. 지원금은 2억원이며 최대 3년 운영이 가능하다. 



진흥원은 지난 5년간 팝업부스 18개 도시 및 판매장 8개 국가에서 운영했으며 △참가 국내 화장품기업 495개사 △ 수출계약 5995만달러 △ 인허가 등록 2853건 등 수출성과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진흥원, ‘23년 ‘팝업부스+판매장’ 8개 지역 진출 사례 발표  http://www.cncnews.co.kr/news/article.html?no=886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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