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사

㈜케이메디켐, 고용노동부 주관 일학습병행제 학습기업 선정

이구연 대표 "현장 중심 인재 확보 및 학습 근로자 전문성 강화 지원"

바이오 메디컬 활성 소재를 활용한 신약 개발 기업 ㈜케이메디켐(대표 이구연)이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일학습병행사업의 학습 기업으로 선정됐다.

일학습병행제는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기르기 위해 기업이 청년 등을 ‘학습 근로자’로 채용한다. 일터에서 장기간 체계적인 교육 훈련을 제공하고 훈련을 마친 자의 역량을 국가가 평가하여 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다. 대학-기업 간 고용 미스매치에 따른 청년 실업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한다. 

일학습병행제 학습기업은 높은 기업 신용도와 임금 체불 및 산재 사고 발생이 없고, 실무 경력을 가진 기업 현장 교사와 기술력 및 시설·장비를 보유하는 등 기업 수행 적합성을 심사 받아 선정된다.

㈜케이메디켐은 유기합성과 천연물 유효성분 분리·정제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생리활성 물질을 탐색하여 인지기능 개선 신약 개발 및 기능성 화장품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보유하고 있는 유기합성 기술을 통해 실무 위주의 전문성 있는 교육으로 학생들이 높은 수준의 실무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케이메디켐 이구연 대표는 “일학습병행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 근로자들이 유기합성 기술의 역량을 키우고 현장 중심의 인재를 양성해 우수 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강원도 지역 내 학습 근로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 과정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