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리이치24시코리아, ㈜수이케이와 해외 원료 인허가 MOU 체결

중 화장품 원료 신고, 안전성 규제 대응, 신원료 등록 등 협력

글로벌 규제대응 컨설팅 그룹인 리이치24시코리아(주)(대표 손성민)가 화장품 원료 수출입 및 제조사인 ㈜수이케이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맺고, 중국 및 글로벌 규제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이에 따라 리이치24시코리아(주)는 12월부터 ㈜수이케이에서 생산·개발되는 주요 제품의 중국·미국·EU·영국·러시아·아세안·중동 등 인허가 대응을 전담하게 된다. 또한 신규시장 진출을 위한 시장조사와 전략 마련을 위한 종합 전략파트너로서 역살을 수행하게 된다. 



11월 30일 협약식에서 ㈜수이케이 정지선 전무는“수이케이와 같은 원료 제조사와 자사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수출하려는 고객사들에게 국가별 인증 제도를 이해하고 대응하는 일은 언제나 어려운 일이었다”면서 “앞으로 더 힘들어질 비관세장벽을 각국에 현지 지사들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전문 기업과 함께 원활하게 해결할 수 있게 되어 국내뿐 아니라 해외 고객사들의 기대에도 부응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리이치24시코리아(주) 손성민 대표는 “이제는 수출이 필수가 되어버린 FMCG (Fast-Moving Consumer Goods) 산업에서 발빠른 해외 규제 대응은 필수 경영 요소가 되었다”고 강조하며, “중국의 규제 변화는 자국 산업보호를 위한 전 세계적 비관세장벽 강화의 신호탄이 될 것이며, 수출 기업이나 수출 준비 기업들에게 특히 대응 타이밍은 기업 생존과 직결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앞으로 수이케이(주)와 같이 해외시장시장 확장하고자 하는 고객사들의 수출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중국 NMPA 화장품 원료 코드 획득과 신원료 등록이 그 첫 단추가 될 것”이라고 힘줘 말했다.

리이치24시코리아(주)는 REACH24H Consulting Group의 한국법인으로 화학물질 및 환경규제 대응 전반에 걸쳐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축한 글로벌 컨설팅 기업으로, 주요 화장품 관련 고객사만 로레알, 시세이도, 바이어스도르프, 라프레리 등다수를 두고 있다. 

이번 협약에는 화장품 및 화장품원료를 포함하여 화학물질, 농약, 식품 등 품목이 포함되어 향후 국가별 제품인증, 신제품 개발, 타깃 시장 조사 및 소비자 설문, 수출 관련 지원 컨설팅 등이 포함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