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nal ➐ ESG... 대한화장품협회, ESG 가이드라인 발간 앞으로 유럽에 화장품을 수출할 때 “소비자 제품 안전을 위한 관리체계를 보유하고 있습니까?” “제품안전성 강화 또는 친환경 제품전환 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까?”라는 체크리스트를 받게 된다. 이 항목에 체크할 경우 그와 관련된 활동 정보…
Signal ➏ 대 미국 수출 허들 OTC 자외선차단제가 미국 수출의 허들로 작용하고 있다. 문제는 자외선차단 기능이 스킨케어의 92%에 적용될 정도로 일반 기능화 됐고, SPF 지수 불일치가 K-화장품 신뢰 상실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OTC 자외선차단제에 대한 잇단 수출 거부로 ‘사용감 최상…
Signal ➎ 질환, 재생, in vivo가 광고 기준 화장품 기재사항은 마케팅의 최전선이자 법적 의무 범위의 제재를 받는다. 마케팅의 오묘한 언어력이 필요하면서도 오인(의약품 우려) 또는 거짓(소비자의 잘못 인식) 광고는 금지된다. 특히 오인광고의 경우 △ 질환(disease) △ 재생(rejuvenation…
Signal ➍ K-화장품의 트렌디(trendy) 유지할 수 있을까? 글로벌 화장품시장이 ‘화장품 안전성 평가’라는 비관세장벽(TBT)으로 요동치고 있다. 자칫 수출 감소, 보호주의 심화로 이어지지 않도록 슬기로운 대처가 요구된다. 수출주도형 K-화장품으로선 안전성 평가 규제로 인한 시장 변화에 민감…
Signal ➌ 2025년 글로벌 화장품 키워드 DEI 2025년 전 세계 화장품시장이 가장 주목하는 키워드가 DEI다. DEI란 '다양성·형평성·포용성 (Diversity, Equity and Inclusion)'의 첫 글자다. DEI를 조직 구성원 관리(HR) 이슈만이 아닌 비즈니스와 연결된 테마로 봐야 한다. △ HR 관점 △ 리스…
2025년은 화장품산업 출범 80주년이자 ‘Scale Up' K-인디브랜드 시대의 첫 해다. 새로운 생태계의 진화(evolution)를 위해 화장품의 본질을 궁리하고 기본에 충실한 원년(元年)이 되어야 한다. 시그널은 유용한 비즈니스 정보지만 소음은 경쟁하는 소리일 뿐. 씨앤씨뉴스(CNC News)가 정리한…
2025년은 화장품산업 출범 80주년이자 ‘Scale Up' K-인디브랜드 시대의 첫 해다. 새로운 생태계의 진화(evolution)를 위해 화장품의 본질을 궁리하고 기본에 충실한 원년(元年)이 되어야 한다. 씨앤씨뉴스(CNC News)가 정리한 시그널은 ➊ 수출 100억달러+인디브랜드 ➋ 트럼프2.0 ➌ DE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