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유럽 화장품 사절단 모집

유럽인증 보유 및 준비 기업 한해 20일까지 신청 가능, 프랑스(10.15), 바르샤바(10.17) 등 방문 예정, 글로벌 기업·디스트리뷰터·인플루언서 B2B 상담 진행

KOTRA가 유럽 화장품 사절단(K-Beauty in Europe) 참가기업 2차 모집을 실시한다. CPNP(유럽인증) 보유 기업이나 취득을 준비 중인 화장품 제조/판매 기업에 한해 이달 20일까지 신청받는다.

유럽 화장품 사절단은 주요 시장별 맞춤형 사업으로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자 KOTRA가 개발한 사업모델이다. KOTRA 소비재 전자상거래실 관계자는 “화장품 기업의 유럽시장 진출 역량을 강화하고자 유럽 화장품 사절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2차 사절단은 10월 15일 파리 20팀과 10월 17일 바르샤바 20팀으로 한정 모집한다. 원하는 1개 지역의 개별 신청이나 2개 지역 중복 신청도 가능하다. 먼저 파리의 경우 로레알, 모노프릭스 등 프랑스 및 유럽 10개국 글로벌 기업과 전문 디스트리뷰터를 대상으로 미니 쇼케이스 B2B 상담을 진행한다. 

또 보그 등 유럽 뷰티 전문 미디어를 초청해 K-뷰티 컨퍼런스를 연다. 70여 명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와 함께 참가기업의 사전 매칭과 바이럴 경진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동유럽 공략을 위한 ‘바르샤바’ 방문 일정도 따로 잡혀있다. 17일 오전에는 동유럽 바이어를 대상으로 K-뷰티 토크쇼를 개최한다. 오후에는 폴란드 및 동유럽 화장품 전문 유통기업 및 벤더 100개사와의 B2B 상담을 진행한다.  

신청은 2018 대한민국 소비재 수출대전 홈페이지(www.consumergoodskorea.com)에서 하면 된다. 문의는 KOTRA 소비재 전자상거래실 이민주 담당자에게 전화(02-3460-7741) 또는 이메일(minjulee@kotra.or.kr)로 가능하다.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