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분기 OEM/ODM 기업의 실적을 보면 매출액은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코스맥스, 아우딘퓨쳐스를 제외하곤 역성장을 기록했다. 내수 브랜드의 수주 물량 감소 영향 때문이다. 코스맥스는 중국 29% 매출 증가와 미국 수익성 개선이 전체 실적을 끌어올렸다. 한국콜마는 내수와 북경콜마의 호조로 매…
로드숍 6개사가 4분기 째 매출 하락세다. 최근 1분기 실적 발표를 보면 대부분의 로드숍이20~30%대의 매출 감소와 큰 폭의 영업이익 역성장을 기록했다.H&B숍과의 경쟁에서 밀리면서 내수 부진과 함께 사드 보복 영향으로 인한 면세점, 관광상권 매장의 매출 부진이라는 이중고에 시달리고 있는…
창업 29년을 맞은 한국코스모의 해외 영업 호조가 올해 1분기 매출 초과달성과 흑자전환의 초석이 됐다. 한국코스모 이영건 부사장은 “2년 연속 적자의 늪에서 벗어나 올해는 1분기 매출 초과달성 및 흑자전환 했다”며 “2018년 한해는 흑자 영업 원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2018년 수출실적 100…
톱(top)도 한 차원 높은 수준의 발전을 이루어내고 발전, 안정화 되려면 반드시 카오스(chaos)를 거치게 되어 있다. 3월 1일 한한령 이후 1년을 넘어서면서 아모레퍼시픽그룹의 반전을 위한 카오스일까, 아니면 과거 방식으로의 회귀일까? 1분기 실적은 그런 의문점을 자아냈다. 5월 9일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이 올해 1분기에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고 4월 24일 밝혔다.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5% 늘어난 1조 6592억원, 영업이익은 9.2% 증가한 2837억원을 기록했다. 부문별로 보면 화장품은 ‘후’, ‘숨’, ‘오휘’ 등 럭셔리 화장품 사업의 호조로 전사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을 견인했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대표 이윤규)이 역대 1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2018년 1분기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1,691억원, 218억원, 173억원이다. 특히 화장품 부문의 큰 폭 성장이 눈에 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7% 올랐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32%, 43% 증가했다. 크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