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SNP화장품, 2018년 중국 시장 공략 '3, 4선 도시'까지 확대

[신년기획=2018 브랜드전략④] 생활용품 영역 확대, 중국 전략 차별화 등 2020년 '글로벌 종합 헬스 뷰티케어 브랜드' 도약 다지기 나서

최근 EU 인증을 획득해 유럽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 수출을 가속화한 SNP화장품에게 2018년은 매우 중요한 해다. ‘2020년 글로벌 종합 헬스 뷰티케어 브랜드 도약’의 목표를 위한 기반을 더욱 견고히 다져야 하기 때문이다. 앞으로 화장품 사업을 넘어 생활용품 산업으로도 조금씩 확대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



올해 SD생명공학은 SNP화장품의 중국 시장진출 안정화를 위해 전력투구 한다. SNP화장품의 가장 큰 강점은 중국 현지 전문인력을 필두로 자체 생산과 유통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는 것. 현지 법인과 공장을 설립해 생산·마케팅 전문인력을 확보했다. 경력만 최소 10년 이상의 중국 전문 인력을 배치했다.

중국 소비자에게 익숙한 원료를 바탕으로 제품을 기획하려는 전략도 펼친다. 이를 위해 사전 시장조사부터 제품 개발 및 홍보까지 각국의 이슈와 상황에 맞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SNP화장품 관계자는 “중국 내 제품의 안정적인 유통망 확보, 독자적 자체 유통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2017년에 중국 왓슨스 3000개 매장 입점 완료 등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계속 알아보고 있다”고 밝혔다.

SNP화장품은 지난해까지 50개 품목의 위생허가 취득을 완료했다. 올해도 CFDA 인증 품목 수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중국시장 트렌드를 파악한 SNP화장품은 현재 1, 2선 도시에서 3, 4선 도시로 공략 포인트를 확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