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조 화장품에 있어 트렌드 예측은 필수다. 3월 초 클리오(CLIO)가 출시한 립스틱 ‘루즈힐 벨벳’의 뜨거운 반응이 이를 증명하고 있다.
클리오는 2018 S/S 립스틱 트렌드 컬러를 ‘REA & PINK’로 꼽았다. 정직한 레드, 핑크 컬러는 물론 피치 톤까지 레인지를 벌인 컬러들이 유행할 것으로 예측했다. 올해 S/S 립스틱 트렌드를 클리오 BM팀 신혜은 대리에게 물었다.
Q. 올해 립 트렌드가 강세인 원인은?
A(BM팀 신혜은 대리). 1~2만원대 작은 사치로 100배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제품은 단연 립스틱뿐이다. 립 제품은 기분에 따라 시즌에 따라 부담 없이 구매하는 ‘엔트리 아이템’인 것 같다. 특히 다양한 질감과 제형은 물론 트렌디한 디자인까지 입은 제품들이 젊은 여성 고객에게 매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소확행’ 트렌드와 과감한 컬러로 다양한 분위기를 내는 ‘뷰티 트렌드’가 맞물려 립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더해지고 있다. 2018 S/S 메이크업 트렌드 또한 이 분위기에 일조하고 있다. 내추럴하면서도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 + 트렌디함’과 본인의 개성을 직접 표현할 수 있는 ‘포인트 아이템’으로 립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
Q. 인기가 뜨거운 ‘루즈힐 벨벳’의 메인 컬러가 ‘레드’인 이유는?
A(BM팀 신혜은 대리). 트렌디함을 추구하는 당당한 여성에게 ‘레드’ 립스틱은 아이덴티티의 상징이자 행동과 신념을 이끄는 힘이다. 메이크업을 통해 자신감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성에게 늘 새로운 영감을 주는 브랜드 클리오가 ‘레드립’ 역할을 수행한다고 본다.
클리오는 ‘프로패셔널 셀프 스타일러’라는 여성상을 바탕으로 PROFESSIONAL URBAN CHIC, SYLISH, SEXY, BOLD 등 브랜드 키워드를 보유하고 있다. 메이크업을 통해 새로운 ‘나’에 도전하는 여성을 Celebrate 하기 위해 탄생한 브랜드다.
2018년 S/S 컬러 트렌드 컬러 중 하나가 ‘RED&PINK’이며 클리오가 2018 S/S 신제품 ‘루즈 힐 벨벳’의 메인 컬러로 ‘03호 뮤즈시티’를 선택한 것도 그 이유이다.
Q. 색조 제품의 타입이나 컬러 개발 과정이 궁금하다.
A(BM팀 신혜은 대리). 립 제품의 경우 시장조사 및 트렌드 예측이 우선순위로 진행되고 시즌 이슈 등을 고려해 제품 타입을 결정한다. 이후 어울리는 콘셉트를 잡아 네이밍에 착수하고 트렌드 및 니즈를 반영해 컬러를 선정한다.
3월 신제품 ‘루즈힐 벨벳’을 예로 들면 기존 ‘스틸레토 힐’을 모티브 한 ‘루즈힐 패키지’를 업그레이드했다. 보다 컬러풀하고 시크한 무드의 ‘매트 피니쉬’로 RED&PINK 계열 열 가지 컬러를 선보였고 고객 호응이 매우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