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

중국인이 최고로 꼽는 면세점? ‘인천공항 면세점’

비즈니스 트래블러 차이나판 주최 ‘차이나 어워드’서 8년 연속 ‘세계 최고 공항면세점상’ 수상

중국인에게 사랑받는 세계 최고 공항면세점은 ‘인천국제공항 면세점’으로 확인됐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최근 중국 상하이 완다레인 호텔에서 열린 ‘비즈니스 트래블러 차이나 어워드’에서 인천공항 면세점이 세계 최고 공항면세점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비즈니스 트래블러(Business Traveller)는 현재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비롯해 미국, 중국 등 세계 11개 국가에서 연간 50만 부 이상을 발행하는 대표적인 비즈니스 여행전문잡지이다. 1976년 영국에서 처음 출간됐다. 

2005년부터 매년 시상식을 진행하는 비즈니스 트래블러 차이나판은 독자 설문을 통해 전 세계 여행 관련 공항, 항공사, 호텔 등 우수한 기관을 선정한다.

인천공항 면세점은 올해 비즈니스 트래블러 차이나판이 중국 독자 2만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에서 △우수한 서비스 △쾌적한 쇼핑환경 △다양한 상품구성 등에서 높게 평가받았다.

이미 인천공항공사는 2013년부터 2016년까지 비즈니스 트래블러 차이나판 세계 최고 공항면세점상을 연속 수상했다. 또 올 9월에는 비즈니스 트래블러 아시아·태평양판 세계 최고 공항면세점으로 뽑혔다. 올해로 8년 연속 선정이다.

인천공항공사 관계자는 “한국을 찾는 중국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서비스 접점에서 △중국어 안내 강화 △중국인 선호품목을 고려한 상품 다변화 △체험형 쇼핑환경 조성 등 다양한 매력 포인트를 만든 노력이 이번 수상의 원동력이 됐다”고 수상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 더 다양한 상품 구성과 차별화된 면세 쇼핑 서비스를 통해 세계 면세산업을 선도하는 공항으로서의 위상을 다져가겠다”고 강조했다.

CNCNEWS=차성준 기자 csj@cnc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