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사

글로우픽, 일본 앳코스메의 전략적투자(SI) 유치

아이스타일과의 제휴 통해 글로벌 사업 강화, 한-일 뷰티플랫폼 사업 시너지 기대


뷰티 리뷰 플랫폼 글로우픽(대표 공준식)을 운영하는 글로우데이즈가 지난달 28일 앳코스메(@COSME)를 운영하는 아이스타일사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글로우데이즈는 아이스타일사의 한국 시장 진출 네트워크에 활용될 예정이며, K-뷰티 시장 확대 및 해외 브랜드사와의 협력 지원을 받게 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플랫폼, 미디어사업, 유통사업 등 다각적인 방안으로 글로벌 뷰티 산업 육성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글로우데이즈의 공준식 대표는 “화장품 산업에서 국가 간의 경계는 점점 약해지고 있다”며  “K-뷰티를 넘어 글로벌 뷰티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뷰티 밸류체인으로 역량을 키워내고 미디어와 유통을 아우르는 진정한 뷰티 플랫폼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기대했다.


앳코스메는 일본 최대 뷰티 리뷰 플랫폼으로 월간 활성 사용자(MAU) 기준 1600만명의 소비자가 사용한다. 이는 일본 2030 여성인구의 3분의 2에 해당한다. 아이스타일은 플랫폼사업 외에 사용자로부터 우수 평가를 받은 뷰티제품을 랭킹 기반으로 진열 및 판매하는 리테일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미국, 중국, 대만, 홍콩, 태국, 말레이시아 등 주요 거점에 진출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아이스타일사 요시마츠 테츠로 대표는 “사용자의 데이터베이스 중심으로 플랫폼의 변화에 대응해 글로우픽과 앳코스메는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 나갈 것”이라면서, “이번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양사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우데이즈는 2014년 9월 ‘믿을 수 있는 화장품 리뷰, 공정한 화장품 랭킹’을 내세운 뷰티 리뷰 플랫폼 ‘글로우픽’을 출시했다. 뷰티 정보 플랫폼으로 미디어사업과 오프라인 유통사업을 핵심사업으로 한다. 지금까지 스톤브릿지벤처스, IMM인베스트먼트 등으로 부터 누적 60억원의 투자를 받았다.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