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리더스코스메틱, ‘홀로그램 스티커 부착’으로 짝퉁 방지

최초 부착 후 떼어내도 패턴이 남아 제품 정보 확인, 재부착시 패턴 틀리게 노출


최근 가짜 ‘송중기 마스크팩’ 적발 및 중국의 화장품 QR코드 이력 추적제 의무화 등으로 정품의 보안기능 강화가 이슈가 되고 있다. 이와 관련 리더스코스메틱은 ‘특수 홀로그램 티커 부착’ 등으로 정품 위조 방지에 나섰다.


리더스코스메틱은 2016년부터 마스크팩 정품 인증을 위한 QR 및 시큐리티 코드를 부착했으며, 작년 하반기부터는 진성SNT와 제휴, 홀로그램 스티커를 부착하고 있다. 지폐나 신용카드에 적용되는 홀로그램 보안기술이다.


리더스가 적용안 보안 홀로그램 스티커는 특수 라미네이팅 코팅지를 사용, 브랜드 로고가 나노기술로 세밀하게 인쇄되어 빛을 비추는 각도나 종류에 따라 다르게 노출되는 독창적인 패턴이 특징이다. 소비자나 유통단계에서 정품임을 알아볼 수 있으며, 단상자 밀봉 역할로 재사용이나 반품 여부 등을 구분할 수 있다.


무엇보다 최초 부착 후 떼어내도 스티커 밑면의 패턴이 피사물에 남아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다시 부착하면 상면에 보이는 홀로그램이 처음과는 다르게 노출되어 보안성이 우수하다.


리더스코스메틱 관계자는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유사 제품 생산으로 인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브랜드 신뢰성을 강화하기 위해 정품 인증 홀로그램 기술을 도입했다”고 하며 “피부에 직접 사용하는 화장품의 경우 브랜드의 검증을 거치지 않은 가품의 위험성을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홀로그램 스티커 부착과 더불어 리더스코스메틱은 자체 피부과학연구소 및 아쿠아 공장을 통해 제품 개발부터 생산, 유통까지 모두 본사에서 관리하고 있다. 특히 중국 현지 법인을 통해 대대적인 가품 단속을 시행, 적발 시 소송을 통해 엄격한 처벌로 이어지도록 강화하는 정책을 펴고 있다. 


현재 리더스코스메틱은 전 세계 33개국에 진출했으며,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리더스’, 내추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라보티카’, LPGA 공식 선 케어 전문 브랜드 ‘썬버디(SUNBUDDY)’ 등을 중심으로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