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LG생활건강, ‘AVON Japan’ 인수, 통신판매+소매점 강화

3개 회사 간 시너지 창출로 일본 시장 확대 계획...홈쇼핑 1위 품목도 탄생
청주공장 인프라 확대 및 통합물류센터에 3893억원 투자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일본 화장품회사의 M&A와 청주공장의 설비 투자 등을 공시했다.


먼저 100% 자회사인 일본의 긴자 스테파니(Ginza Stefany)가 화장품 회사 ‘에이본재팬(AVON Japan)’의 지분 100%를 105억엔(한화 약 1,05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AVON Japan’은 1968년 일본 도쿄에 진출한 이래 50년간 화장품 사업을 해왔으며, 2017년 매출은 약 1000억원 수준이다. 특히 ‘AVON’은 일본 자국 브랜드들이 강세를 보이는 일본 시장에서 매출 순위 21위로, 랑콤(27위), 에스티로더(41위) 등 글로벌 브랜드 보다 상위에 랭크돼 있다.




긴자 스테파니는 동경의 긴자에 본사가 있으며 고객정보를 기초로 견본 발송 후 전문 상담원의 개별 전화상담을 통해 주문 접수 후 나리타 물류센터에서 배송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통신판매 매출 외에 가맹점과 소매점 매출이 주요 수입원이다.


이와 함께 100% 종속회사인 에버라이프(Everlife)도 콜센터를 통한 통신판매 회사로 후쿠오카와 미야자키의 두 곳에 콜센터를 두고 있다.


LG생활건강은 2012년 긴자스테파니, 2013년 에버라이프(Everlife)를 인수하며 진입장벽이 높은 일본 시장 특성을 감안해 통신판매 채널에 진입했었다. 최근 쿠션파운데이션과 같은 신제품을 홈쇼핑에 출시, 일본 양대 홈쇼핑 채널 중 하나인 QVC에서 1위를 하는 등 사업 영역 확대를 꾀하고 있다.


이로써 LG생활건강은 일본 내 3개 화장품회사 간 시너지 창출 및 사업 장애 요인을 해소함으로써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LG생활건강은 총액 3893억원을 투자, 청주공장의 생산 인프라를 확대하고 통합물류센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사업 기간은 2018년 5월 1일부터 2020년 3월 31일까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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