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식약처, 식품·의약품 안전 열린포럼 주제 공모

1월 31일까지 ‘국민생각함’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 추첨 통해 20명에게 소정의 상품 제공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가 ‘2019 식품‧의약품 안전 열린포럼’ 주제를 공모한다. 

식품‧의약품 안전관리 분야 국민 정책참여 활성화를 위해 식약처는 1월 31일까지 한 달간 ‘국민생각함‘을 통해 제안을 받는다. 국민생각함이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협업·운영하는 국민 정책제안·참여 온라인 플랫폼이다.



이번 공모는 식품‧의약품 안전관리 분야에서 국민들이 궁금해 하거나 강화 및 개선해야 할 사항이 무엇인지를 발굴해 2019년도 열린포럼 주제로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소정의 상품도 제공한다.

식약처 관계자는 “식품‧의약품 안전 이슈를 공론화해 소비자·학계·산업계·언론 등 각계각층의 폭넓고 다양한 의견을 듣고 논의된 내용을 식‧의약품 안전관리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식품‧의약품 안전 열린포럼’을 2018년 3월부터 매달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8년 한 해 동안 총 8회에 걸쳐 2,474명이 ‘열린포럼’에 참여했다. 이때 수렴·논의된 내용은 식약처가 식품·의약품 안전관리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추진 상황을 주기적으로 점검 중이다.

올해부터는 열린포럼을 지역·계층별로 세분화 운영하고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등 온라인 소통을 적극 추진해 국민의 정책참여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식‧의약 안전이슈 및 정책을 주제로 열린포럼을 개최해 다양한 계층과 국민 중심의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CNCNEWS=차성준 기자 csj@cncnews.co.kr

포토